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HOME
  2. 자주 묻는 질문
  3. 쇼핑몰 생성

쇼핑몰 시작

자주 묻는 질문을 통해 궁금증을 해결하세요!

카테고리 상세
번호 문의유형 제목
1241 쇼핑몰 관리자 아이디가 기억나지 않습니다. 조회수 14600
  • 작성일 2017-07-07 14:13:13
  • 추천 74 추천하기
  • 조회수 14600
  쇼핑몰센터의 '아이디 찾기'를 통해 최초 가입 아이디(대표 아이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표 아이디란?


  쇼핑몰 자(子)아이디 생성 시 반드시 대표 아이디[=부(父)아이디]로 로그인 한 상태에서 쇼핑몰 만들기를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대표 아이디와 동일한 명의의 아이디가 하나라도 생성되어 있을 경우 대표 아이디 탈퇴는 불가하며, 동일 명의로 생성한 아이디를 모두 탈퇴해야

  대표 아이디 탈퇴가 가능합니다.

 

  즉, 회원 탈퇴시 '자(子)아이디'를 탈퇴한 후 대표 아이디[=부(父)아이디] 탈퇴를 진행해야 하므로 대표 아이디를 반드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대표 아이디 확인 방법

 

  1. 카페24 쇼핑몰센터 상단의 '쇼핑몰센터 로그인'을 클릭한 후 '아이디 비밀번호 찾기'를 클릭합니다. 또는 아래 링크에 접속합니다. 

      아이디 찾기 페이지 바로가기 (클릭)


  2. 해당하는 가입 유형의 탭 메뉴에서 인증절차를 거치면 아래와 같이 연계된 대표 아이디인 부(父)아이디와 자(子)아이디를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명이 '쇼핑몰호스팅'인 경우, 쇼핑몰 관리자 로그인이 가능한 아이디입니다


    1) 일반/개인사업자 : 제시된 본인 인증 방법 중 한 가지를 택하여 인증이 완료되면 아이디 확인 가능

    2) 법인 회원 : 가입 시 기재한 정보를 입력해야 인증 절차가 통과되어 아이디 확인 가능

      - 법인/단체명 입력 시 띄어쓰기를 포함한 정확한 상호명을 입력해야 하며, 이메일도 가입 당시 입력한 주소와 동일하게 입력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입력하신 정보가 올바르지 않거나 가입된 아이디를 찾을 수 없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 가입 당시 기재한 상호명과 이메일이 현재와 다르거나 기억나지 않을 경우, 하단 링크 내용을 참고하여
         echosting@cafe24corp.com으로 정보 수정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 가입자 정보가 변경되었는데 회원정보 수정은 어떻게 하나요? (클릭) '법인 회원' 내용 참고

      - 비밀번호만 분실한 경우에는 하단 링크에서 비밀번호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재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 비밀번호 찾기 서류 접수 페이지 바로가기 (클릭)


   



[함께보기] 관련 FAQ


   쇼핑몰 관리자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습니다. (클릭)





카페24 는 쇼핑몰 운영을 보다 편리하고 쉽게 할 수 있도록 기능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더 좋은 서비스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끊임없는 애정과 관심 부탁 드립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언제든지 고객지원센터 1:1게시판으로 문의해주세요.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