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HOME
  2. 자주 묻는 질문
  3. 쇼핑몰 생성

쇼핑몰 관리자

자주 묻는 질문을 통해 궁금증을 해결하세요!

카테고리 상세
번호 문의유형 제목
1685 카카오 알림톡으로 보낼 수 있는 메시지는 무엇이며 최대 몇 자까지 가능한가요? 조회수 7922
  • 작성일 18.05.18 09:56:40
  • 추천 34 추천하기
  • 조회수 7922
 카카오 알림톡으로는 정보성 메시지만 발송 가능하며, 최대 1,000자(공백포함)까지 입력 가능합니다.

동영상으로 알아보는 카카오 알림톡 설정 방법


   

카카오 알림톡 발송 가능 메시지

  카카오 알림톡은 주문/예약 확인, 결제 내역, 배송 현황 메시지 등 정보성 메시지만 발송 가능하며,

  해당 정책을 기준으로 카페24 어드민에서 제공중인 알림톡 발송 상황 외 일반 안내(공지)등은 전송하실 수 없습니다.

  

  1. 알림톡 발송 가능 상황

  쇼핑몰 관리자 '고객관리 > 메시지 발송 관리 > 자동 발송 메시지 설정 > 카카오알림톡(탭)'에서 확인합니다.

  또한, 카페24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템플릿 메시지를 변경하는 경우 변경된 메시지는 카카오 측의 사전 검수를 받은 후 사용 가능합니다.

 

  2. 메시지 수정 및 카카오 검수요청 방법

  쇼핑몰 관리자 '고객관리 > 메시지 발송 관리 > 자동 발송 메시지 설정 > 카카오알림톡(탭)'에서 '메시지 관리' 버튼 클릭합니다.


  알림톡 메시지 검수는 전적으로 카카오 측에서 진행되므로, 검수요청 전 아래의 카카오 알림톡 검수 가이드를 참고하여 주십시오.

   카카오 알림톡 템플릿 검수 가이드 (클릭)

 


카카오 알림톡 글자 수


  카카오 알림톡 메시지는 한글, 영어, 숫자, 특수문자 및 공백을 모두 포함하여 최대 1,000자 까지만 입력할 수 있습니다.


  고객에게 알림톡 발송 시, 메시지 내 사용한 변수가 실제 정보로 치환되어 1,000자를 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해당 메시지가 문제 없이 검수가 완료된 메시지라 하더라도 알림톡이 발송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변수 치환을 고려하여 1,000자가 넘지 않게 작성한 뒤 카카오 측에 검수를 요청하여 주십시오.


  예시) 변수 치환에 따른 글자수 변화
   

  변수 사용 메시지 - 총 80자  실제 정보로 치환된 메시지 - 총 87자 
  신규 주문안내
[[쇼핑몰이름]]

[NAME]님
주문일 [DATE]
주문금액 [PRICE]원
주문번호 [ORDERID]

주문이 완료되었습니다.
신규 주문안내
[카페24쇼핑몰]

홍길동님
주문일 2090-05-17
주문금액 10,000원
주문번호 20900517-0000001

주문이 완료되었습니다.





  카페24 는 쇼핑몰 운영을 보다 편리하고 쉽게 할 수 있도록 기능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더 좋은 서비스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끊임없는 애정과 관심 부탁 드립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언제든지 고객지원센터 1:1게시판으로 문의해주세요.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