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HOME
  2. 자주 묻는 질문
  3. 쇼핑몰 생성

쇼핑몰 관리자

자주 묻는 질문을 통해 궁금증을 해결하세요!

카테고리 상세
번호 문의유형 제목
2103 [상품등록] 옥션, G마켓 2.0 상품은 어떻게 등록하나요? 조회수 2036
  • 작성일 19.06.17 18:55:09
  • 추천 14 추천하기
  • 조회수 2036
 옥션, G마켓 상품2.0 템플릿을 만든 후 상품등록 시 선택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


상품등록 전 체크사항


  1. 상품2.0 이용을 위해서는 먼저 ESM+ 에서 서비스 제공사를 '카페24'로 등록해야 합니다.

    1) 'ESM+ 판매자센터 > ESM+ 계정(ID) 관리 > ESM API 관리' 로 이동합니다.
    2) 호스팅 또는 Selling Tool '사용함' 선택 후 서비스 제공사를 '카페24' 선택 후 저장

   



  2. 상품을 1개 이상 등록합니다.

    - 'ESM+ 판매자센터 > 상품 등록/변경 > 상품등록2.0' 으로 이동하여 상품을 등록합니다.

   ※ 상품을 등록하지 않으면 마켓통합관리에서 옥션, G마켓 계정 등록 시 '서비스 제공사 설정 확인'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 서비스제공사 설정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클릭)



  3. 마켓통합관리 계정 설정을 확인합니다.

    1) 쇼핑몰 관리자 '마켓통합관리 > 서비스설정 > 마켓 계정 관리 > 옥션/G마켓 계정 수정' 에서 '서비스제공사 설정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2) 하단 마켓정보 불러오기 영역에서 '업데이트' 버튼을 클릭하여 결과 항목이 모두 '성공'으로 되어있는지 확인합니다.


   

 


옥션, G마켓 2.0 상품 등록 방법

  1. 쇼핑몰 관리자 '마켓통합관리 > 서비스설정 > 템플릿 관리' 메뉴에서 템플릿 등록 시 2.0을 선택하여 등록합니다.

   

 

  2. 쇼핑몰 관리자 '마켓통합관리 > 마켓통합 상품관리 > 연동전 상품관리' 메뉴에서 등록할 상품의 상품명 혹은 우측의 '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마켓 상품등록 화면에서 옥션과 G마켓을 선택하고, 2.0템플릿을 선택합니다.

   

  

    1) 상단의 '상품 기본정보'는 선택한 상품의 쇼핑몰 상품정보로 우측 하단의 '상세보기'를 클릭하여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마켓 선택
      - ON / OFF 버튼으로 전송할 마켓을 선택합니다.
      - 템플릿이 하나도 등록되지 않은 마켓의 경우 버튼이 OFF로 선택되며, 템플릿 등록 안내문구가 노출됩니다.

    3) 2.0 템플릿 선택
      - 옥션, G마켓의 2.0 템플릿을 선택합니다.
        (템플릿은 쇼핑몰 관리자 '마켓통합관리 > 서비스설정>템플릿관리' 에서 등록 및 관리가 가능합니다.)

    4) 카테고리 선택
      - 상단의 카테고리 키워드 검색을 통해 각 마켓에 알맞은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

 


  4. 상품을 바로 등록하거나 마켓별 상세내용을 수정 후 등록합니다.

    1) 바로 등록
      마켓상품등록 하단의 '바로 전송' 버튼을 클릭하여 선택된 내용대로 해당 마켓에 상품이 등록됩니다.
      입력할 항목이 남아있는 경우 아래와 같이 확인창이 노출되며, '마켓별 상세설정' 버튼을 클릭하여 해당 마켓의 누락된 항목을 입력한 후 전송합니다.

     

 

    2) 상세설정 후 등록
      마켓상품등록 하단의 '마켓별 상세설정' 버튼을 클릭하여 각 마켓별 상세정보를 확인 및 수정합니다.

      ① 좌측의 전송마켓 목록 중 입력 필요한 항목이 있는 경우 (!) 아이콘으로 표시됩니다.
      ② 옥션, G마켓 2.0 상품의 경우 상단에 파란색 가이드 영역이 노출되므로 내용을 숙지하신 후 전송해주시기 바랍니다.
      ③ '상품정보' 영역은 각 항목 옆 토글버튼을 클릭하여 연동 방식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 토글버튼이 '기본' 상태인 경우 : 해당 항목 정보가 '쇼핑몰 정보'로 마켓에 연동됩니다. 쇼핑몰 상품 정보가 변경되면 마켓에도 동일하게 반영됩니다.
        - 토글버튼이 '별도' 상태인 경우 : 해당 항목 정보를 마켓에서 별도로 입력할 수 있습니다.
      ④ 옵션/재고의 경우, 마켓의 정책에 따라 설정이 가능한 카테고리 및 옵션명이 지정되어 있으므로 아래의 가이드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⑤ 판매정보, 배송정보 등은 선택한 템플릿 정보로 반영되며, 별도로 수정이 필요한 경우,
         우측의 '판매정보 수정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정보를 수정합니다.

      ⑥ 입력/수정이 완료되면 '전송'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전송 결과를 확인합니다.

    1) 좌측 메뉴 하단의 '전송현황' 영역에서 전송 현황 카운트를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측의 숫자를 클릭하면 전송로그 메뉴로 이동하여 상세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쇼핑몰 관리자 '마켓통합관리 > 전송로그 확인 > 상품관리 로그' 메뉴에서 상품 전송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송이 실패된 경우 실패사유 확인 후 해당 내용을 수정하여 다시 전송합니다.

   

    ※ 옵션 값으로 인한 전송 실패 안내
      쇼핑몰 상품의 옵션을 그대로 전송하는 경우 2.0 상품의 옵션명 정책과 다른 경우 전송이 실패됩니다.
      이 경우, 쇼핑몰 상품의 옵션명을 수정하거나 상품수정 팝업에서 옵션 항목을 '별도' 로 선택한 후 다시 옵션을 설정하여 전송합니다.

   

   





카페24 는 쇼핑몰 운영을 보다 편리하고 쉽게 할 수 있도록 기능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더 좋은 서비스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끊임없는 애정과 관심 부탁 드립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언제든지 고객지원센터 1:1게시판으로 문의해주세요.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