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HOME
  2. 자주 묻는 질문
  3. 쇼핑몰 생성

쇼핑몰 관리자

자주 묻는 질문을 통해 궁금증을 해결하세요!

카테고리 상세
번호 문의유형 제목
642 마켓 계정 등록 또는 인증이 되지 않습니다. 조회수 5584
  • 작성일 15.12.11 16:13:24
  • 추천 104 추천하기
  • 조회수 5584

 계정 정보가 맞지 않거나, 다른 곳에 등록된 계정이 아닌지 확인해 주세요.


  마켓 계정 등록/인증 문제 시 확인 사항


  1. 정보 불일치

    - 각 오픈마켓에 등록 된 정보를 정확히 입력했을 경우에만 인증이 가능하며,

      등록한 정보가 1개라도 틀린 경우 정상적으로 인증되지 않아 계정등록이 되지 않습니다.

      (판매자 계정, 인증키 등 각 마켓에서 요구하는 기본적인 사항이 정확해야 합니다.)


  2. API 미승인 계정

    - 카페24와 제휴 된 오픈마켓이기 때문에 반드시 카페24에서 사용할 것이라는 API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G마켓과 옥션은 자동으로 API 승인이 되지만 11번가, 스마트스토어의 경우는 직접 승인받은 API 인증키를 입력해야 합니다.

    ▶11번가, 스마트스토어 API대행사 확인 및 변경요청 방법 바로가기 (클릭)


  3. 타사에 등록 된 계정

    - 이미 타사에 연동을 하여 사용중인 경우 카페24와의 중복 연동은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카페24의 사용을 위해서는 타사와 연결 된 계정의 연동을 끊고 계정을 등록하면 정상적으로 등록됩니다.


  4. [11번가] 글로벌셀러로 등록 된 계정

    - 11번가 글로벌셀러로 등록한 후 계정 등록을 하게되면 인증이 안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국내 판매용 판매자 계정으로 인증 된 계정만 마켓통합관리 이용이 가능합니다.


  5. [인터파크] 아이디 오신청

    - 인터파크의 경우, 서비스 사용 신청 시 호스팅사 ID를 사용하려는 카페24 아이디가 아닌 다른 아이디로 잘못 신청한 경우

      인증이 안될 수 있습니다.

      인터파크 계정등록 인증은 카페24 아이디를 기준으로 인증이 되므로(판매자 ID와 무관) 신청한 아이디(호스팅사 ID)를 확인한 후
      잘못 신청했다면 인터파크 측에 퇴점 처리를 요청하시고 재 승인을 받으셔야 합니다.

    인터파크 오픈스타일 사용신청 방법 바로가기 (클릭)

 

  6.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네이버 아이디 오입력

    - 스마트스토어에 네이버 아이디로 가입한 경우에는 스마트스토어의 아래 경로에서 확인되는 ID로 등록해주셔야 합니다.
      판매자센터 > 노출채널관리 > 비지니스 서비스 설정 > API연동용 판매자 ID




[함께보기] 마켓통합관리 계정 등록 관련 FAQ


[인터파크] 인터파크 계정 등록 시 인증이 되지 않습니다. (클릭)

11번가, 스마트스토어 출고지 및 반품/교환 주소지 '불러오기' 기능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클릭)





카페24 는 쇼핑몰 운영을 보다 편리하고 쉽게 할 수 있도록 기능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더 좋은 서비스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끊임없는 애정과 관심 부탁 드립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언제든지 고객지원센터 1:1게시판으로 문의해주세요.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