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HOME
  2. 자주 묻는 질문
  3. 쇼핑몰 생성

쇼핑몰 관리자

자주 묻는 질문을 통해 궁금증을 해결하세요!

카테고리 상세
번호 문의유형 제목
685 상품상세설명 이미지를 수정 후, FTP에 업로드하면 모바일에는 반영되지 않아요. 조회수 16245
  • 작성일 16.02.22 14:10:22
  • 추천 125 추천하기
  • 조회수 16245
 PC웹과 모바일웹의 FTP 이미지 경로가 다르기 때문에 쇼핑몰 관리자에서 "상품 수정"을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엑셀 등록 또는 FTP로 상품 상세설명 수정 시 모바일웹 적용 방법

  상품 정보에서 '모바일 상품 상세설명''상품 상세설명 동일'로 설정할 경우, 쇼핑몰 솔루션에서 설정된 사이즈로 상품 상세설명을 리사이징하여
  자동 생성합니다.
  PC웹의 대용량 상품 상세설명을 모바일웹에서 그대로 활용하면 로딩 속도가 빠르지 않거나, 데이터를 많이 사용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모바일웹에서 사용하는 리사이징된 상품 상세설명은 PC웹의 상품 상세설명 이미지 경로와 다르기 때문에 해당 이미지를 FTP에서 수정할 경우
  PC웹만 업데이트되고 모바일웹은 반영되지 않습니다.

  FTP에서 이미지를 수정, 업데이트했다면 쇼핑몰 관리자의 해당 상품의 상품 정보에서 '상품수정' 버튼을 클릭하여 저장해야 변경된 이미지가
  모바일웹 상품 상세설명을 리사이징 진행하여 반영됩니다.

  1. 먼저 FTP에 수정하려는 상품의 상세설명을 해당 상품의 상세설명 이미지 경로에 업로드합니다(/web/upload/파일명.jpg).


  2. 업로드 후 쇼핑몰 관리자의 '상품관리 > 상품관리 > 상품목록'에서 해당 상품의 '상품 정보'로 이동합니다.

   


  3. 상품 정보 화면 내의 '상품수정' 버튼을 클릭하여 저장하면 모바일웹용 상품 상세설명이 리사이징되어 저장됩니다.
      '모바일 상품 상세설명' 항목이 '상품 상세설명 동일'로 설정되어 있어야 합니다.

   


      ※ FTP의 상품 상세설명 이미지 경로에 도메인을 포함할 경우,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 http://id.cafe24.com/web/upload/파일명.jpg ( O )
          - http://id.com/web/upload/파일명.jpg ( X )

 또한, 여러개의 상품 상세 이미지를 수정하셔서 상품마다 '상품수정' 버튼을 일일이 클릭하기 어려우시다면,
  엑셀로 한번에 이미지를 업데이트 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FTP로 이미지를 먼저 올려놓으신 후, 등록하신 상품 정보를 엑셀로 업데이트하시면 모바일 이미지가 한꺼번에 변경됩니다.
  이때 엑셀 파일 P 항목(모바일 상품 상세설명 설정)은 A(상품 상세설명 동일)로 하시고, Q 항목(모바일 상품 상세설명)은 빈칸으로 하셔야 합니다.

   




[함께보기] FTP 상품 등록 관련 FAQ



카페24 는 쇼핑몰 운영을 보다 편리하고 쉽게 할 수 있도록 기능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더 좋은 서비스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끊임없는 애정과 관심 부탁 드립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언제든지 고객지원센터 1:1게시판으로 문의해주세요.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