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HOME
  2. 자주 묻는 질문
  3. 쇼핑몰 생성

쇼핑몰 시작

자주 묻는 질문을 통해 궁금증을 해결하세요!

카테고리 상세
번호 문의유형 제목
934 쇼핑몰이 아닌 다른 용도로 이용이 가능한가요? 조회수 11464
  • 작성일 2017-01-09 14:13:05
  • 추천 81 추천하기
  • 조회수 11464
 이용약관에 위배되는 용도로 서비스 이용 시 사이트 이용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페24 쇼핑몰 서비스를 이용약관에 위배되는 용도로 이용을 할 경우 사이트 차단 등 이용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내용을 참고하시어 서비스 이용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1. 이용제한을 받게 되는 대표적인 사례

      ① 회사/개인의 자료실, 홈페이지로 이용하는 경우
      ② 특정 컨텐츠/서비스 홍보용으로 사용하는 경우
       - 게임소개, 전시회, 자격증 안내 등
      ③ 사이트의 주 목적이 쇼핑몰이 아닌 경우
       - 상품을 등록하여 판매하고 있으나 사이트의 주 목적이 쇼핑몰이 아닌 경우
      ④ 상품을 단순 진열용도로 등록하여 사용하거나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 상품을 판매목적으로 진열하지 않고 단순 홍보용으로 등록하는 경우
       - 상품이 진열은 되었으나 다른 사이트로 연결하여 결제 및 판매하는 경우
      ⑤ 결제 수단이 등록되어 있지 않은 경우
      ⑥ 게시판 등을 활용해 예약만 받고 주문/결제는 하지 않는 경우
      ⑦ 웹FTP나 게시판 첨부파일 기능을 이용해 파일 공유 목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⑧ 장기간 사이트가 방치되어 스팸글 등의 게시물이 반복적으로 등록되는 경우
      ⑨ 그 외 "카페24 쇼핑몰호스팅 이용약관"에 위배되는 경우


  2. 이용제한 근거
  카페24 쇼핑몰 회원가입시 동의한  "카페24 쇼핑몰호스팅 이용약관"에 근거하여 서비스 이용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합법적인 전자상거래의 운영 목적 외로 사용하는 행위
      2. 방송통신위원회, 게임물등급위원회, 서울시전자상거래센터, 미래창조과학부, 중앙전파관리소, 한국인터넷진흥원 등의 기관으로부터
          이용정지 요청이 접수되는 경우
      3.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를 한 경우
      4.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범죄행위와 결부되거나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6. 컴퓨터 바이러스, 악성코드 등 유포, 해킹, 서버 공격 등으로 이용하거나 이용되는 경우
      7.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하는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는 광고성 정보를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경우
      8.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일련의 행위를 하는 경우
      9.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이동, 변경, 분해하거나 다른 서비스를 연결하는 행위
      10. 기업 혹은 개인의 홈페이지, 자료실, 게시판 등으로 이용하는 경우
      11. 부가서비스를 이용하지 아니하고 동영상을 게재하거나 배포하는 경우
      12. 이 약관에 따른 권리•의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타인에게 양도, 증여, 이전, 매도하거나 이를 담보 등으로 제공하는 행위
      13. 서비스의 이용료 등을 연체한 경우
      14. 이 약관의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④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사전 통지합니다.
          다만, 시스템 운영에 중대한 장애이거나 사안이 긴급을 요하는 경우 선 조치 후 사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⑤ 고객은 이용정지를 통보받은 날로부터 1개월 이내에 그 사유를 해소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용정지 사유가 해소되면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가능하게 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 이용정지 사유가 발신번호 변작 등으로 인한 경우 악의적인 목적 없는 경과실로 인한 경우에 한하여
          고객이 이용정지 통지일로부터 30일 이내 소명이 있는 경우 심사 후 서비스를 재개할 수 있습니다.



  3. 운영하시는 사이트가 쇼핑몰 목적이 아닐 경우 호스팅서비스의 웹호스팅 상품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4. 이용제한에 따른 요청서(이용제한 중단) 제출 방법

  약관에 위배되지 않도록 쇼핑몰 수정을 한 후 첨부된 파일의 양식에 맞게 요청서를 작성하여 고객센터 1:1문의 게시판에 업로드 해주시기 바랍니다.

   ※ 쇼핑몰 수정: 차단 등록시 발송되는 안내 메일 중 "제한사유"를 확인하여 이를 보완함.

   ※ 소명내용란 작성 예시

    1. OO년 O월 O일 까지 쇼핑몰 운영 형태에 맞게 수정 하겠습니다.

    2. 쇼핑몰 수정 대상: 결제 수단 등록, 등록된 결제수단을 통한 매출 발생.


    ▶ 이용제한에 따른 소명서 파일 (클릭)


#사이트제한 #사이트차단 #쇼핑몰차단 #쇼핑몰제한 #쇼핑몰차단 해제 #쇼핑몰 차단 해제



카페24 는 쇼핑몰 운영을 보다 편리하고 쉽게 할 수 있도록 기능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더 좋은 서비스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끊임없는 애정과 관심 부탁 드립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언제든지 고객지원센터 1:1게시판으로 문의해주세요.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