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HOME
  2. 자주 묻는 질문
  3. 쇼핑몰 생성

쇼핑몰 운영

자주 묻는 질문을 통해 궁금증을 해결하세요!

카테고리 상세
번호 문의유형 제목
1077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RSS 피드 등록이 실패합니다. 원인이 무엇인가요? 조회수 11020
  • 작성일 2017-04-19 08:52:49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1020
 RSS 피드 등록 실패시 아래의 내용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RSS 피드 등록 실패시 확인 사항


  1. RSS 피드 상품 설정시 메인 카테고리에 상품 진열 여부


    1) 메인에 진열된 상품이 없는 경우 RSS 피드 등록이 불가합니다.

    2) 쇼핑몰 관리자의 '상품관리 > 상품관리 > 메인 상품 진열관리'에서 메인에 진열하는 상품이 선택되어 있어야 합니다.

    ※ 아래 이미지에서는 RSS 피드에 표시할 상품 정보로 '추가카테고리1'을 예시로 선택하였습니다.


   

   


    3) 쇼핑몰 관리자의 '상품관리 > 운영관리 < 검색엔진최적화(SEO) > (탭)고급 설정'의 RSS피드 설정에서 선택한 진열 정보를 확인합니다.

      ※ 아래 이미지에서는 메인 진열 중 '추가카테고리1' 진열 정보를 예시로 선택하였습니다.


   

 

   

 

 

  2. RSS 피드 상품 설정시 상품의 가격 및 품절 여부


    1) 상품 가격이 0원이거나 품절 상태인 경우 정상적인 DB생성에서 제외되어 RSS 피드 등록이 불가합니다.   



  3. 인트로 페이지 사용 여부


    1) 인트로 페이지를 사용할 경우, 외부(검색엔진)에서 접근했을 때 무조건 인트로 페이지로 연결되기 때문에 RSS 피드 등록이 불가합니다.

    2) 인트로 페이지를 사용한다는 것은 회원인증이나 본인인증 등을 거쳐야 하는 형태이므로 검색엔진에 보이게 할 수 없습니다.



참고 사항


  쇼핑몰 이름에 특수문자가 포함되어 있을 경우 RSS 피드 등록이 실패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아래 사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XML 규격에 따라 "&(and)", "<", "." 와 같은 특수문자의 사용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2. 쇼핑몰 이름에 특수문자가 포함되어 있으면 파싱할 때 오류가 발생되게 되므로 삭제해주시기 바랍니다.


  3. 예시 : <title>고객지원팀&심플렉스-카페24</title>

     특수문자를 삭제하거나, 스마트디자인 편집창에서 아래와 같이 변경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title>{$mall_name}</title> → <title><![CDATA[{$mall_name}]]</title>



[함께보기] 관련 FAQ 


  ▶ [검색엔진최적화] ③ 사이트맵(.xml) 파일 및 RSS 생성 방법




카페24 는 쇼핑몰 운영을 보다 편리하고 쉽게 할 수 있도록 기능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더 좋은 서비스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끊임없는 애정과 관심 부탁 드립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언제든지 고객지원센터 1:1게시판으로 문의해주세요.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