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HOME
  2. 자주 묻는 질문
  3. 쇼핑몰 생성

쇼핑몰 관리자

자주 묻는 질문을 통해 궁금증을 해결하세요!

카테고리 상세
번호 문의유형 제목
1352 카드 결제 주문 건을 취소했는데 처리 완료되었는지 확인하고싶어요. 조회수 12342
  • 작성일 17.08.28 15:57:30
  • 추천 70 추천하기
  • 조회수 12342
 카드 결제 주문 건의 경우 카드 결제 취소 후, 별도로 환불완료 설정을 해야 합니다.
 환불 완료 상태로 설정하고, 확인하는 것은 쇼핑몰 관리자에서 할 수 있습니다.

카드 결제 주문 건 취소 처리 확인하기


  1. 쇼핑몰 관리자 '주문관리 > 영업관리(탭) > 취소/교환/반품/환불 관리 > 취소관리'로 이동합니다.

  2. 취소 처리한 주문 건을 검색해 '주문상태' 에서 처리 현황을 확인합니다.


   

 

  3. 쇼핑몰 관리자 '주문관리 > 취소/교환/반품/환불 관리 > 환불 관리'로 이동합니다.

  4. 카드 결제 취소 건의 '환불처리' 항목에 있는 '처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5. '환불 처리' 창에서 환불 처리 내용을 입력 후 '환불완료처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 '환불완료' 처리를 해야 부가결제수단(적립금, 예치금 등)에 대한 환불도 완료됩니다.


   

 

  6. 환불완료된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7. 환불완료된 주문 건의 주문번호를 클릭해, '주문상세정보' 창에서 '환불(탭)'을 클릭하면 환불처리 및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페24 는 쇼핑몰 운영을 보다 편리하고 쉽게 할 수 있도록 기능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더 좋은 서비스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끊임없는 애정과 관심 부탁 드립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언제든지 고객지원센터 1:1게시판으로 문의해주세요.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