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집계 기준 및 데이터 조회 시점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데이터 집계 기준이 다른 경우
영업 관리에서는 주문일 기준으로 데이터가 검색되는 반면 정산 관리에서는 결제일 기준으로 매출이 잡힙니다.
정산 내용을 비교할 경우에는 쇼핑몰 관리자 '주문관리 > 영업관리(탭) > 전체 주문 조회'에서 '기간' 항목을 결제일 기준으로 검색해 나온 데이터를 사용하시기 바
랍니다.

조회 시점으로 인한 경우
통계관리 데이터는 조회 시점으로부터 1시간 이전 데이터를 집계하여 제공합니다. 따라서 가장 최근 발생한 주문이 조회 시점 1시간 이내에 발생했을 경우 집계
에 포함되지 않아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매출내역 산정 기준이 다른 경우
영업관리과 통계관리의 집계 기준 차이로 인한 경우 중 하나입니다. 주문 취소 건에 대해 취소금액이 영업관리는 해당 상품 결제일에, 통계관리는 취소일에 반영
됩니다.
예시) 5월 5일 결제 건 중, 1건이 5월 7일에 취소되었다면 해당 취소 금액이 영업관리에서는 5월 5일에, 통계관리에서는 5월 7일에 반영됩니다.
※ 통계관리는 전반적인 영업현황을 기술적으로 나타내는 것으로 통계 데이터의 집계에는 일부 지연, 누락 또는 오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함께보기] 통계관리 데이터 관련 FAQ
▶ 통계관리 데이터를 부가세 신고자료로 활용할 수 있나요? (클릭)
카페24 는 쇼핑몰 운영을 보다 편리하고 쉽게 할 수 있도록 기능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더 좋은 서비스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끊임없는 애정과 관심 부탁 드립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언제든지 고객지원센터 1:1게시판으로 문의해주세요.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