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HOME
  2. 자주 묻는 질문
  3. 쇼핑몰 생성

쇼핑몰 관리자

자주 묻는 질문을 통해 궁금증을 해결하세요!

카테고리 상세
번호 문의유형 제목
1581 주문 영업관리의 '전체주문조회'와 통계관리의 '매출분석' 데이터가 다른 경우가 있나요? 조회수 13226
  • 작성일 18.01.12 09:42:43
  • 추천 66 추천하기
  • 조회수 13226
 데이터 집계 기준 및 데이터 조회 시점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데이터 집계 기준이 다른 경우


  영업 관리에서는 주문일 기준으로 데이터가 검색되는 반면 정산 관리에서는 결제일 기준으로 매출이 잡힙니다.

  정산 내용을 비교할 경우에는 쇼핑몰 관리자 '주문관리 > 영업관리(탭) > 전체 주문 조회'에서 '기간' 항목을 결제일 기준으로 검색해 나온 데이터를 사용하시기 바

  랍니다.


   

 


조회 시점으로 인한 경우


  통계관리 데이터는 조회 시점으로부터 1시간 이전 데이터를 집계하여 제공합니다. 따라서 가장 최근 발생한 주문이 조회 시점 1시간 이내에 발생했을 경우 집계

  에 포함되지 않아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매출내역 산정 기준이 다른 경우


  영업관리과 통계관리의 집계 기준 차이로 인한 경우 중 하나입니다. 주문 취소 건에 대해 취소금액이 영업관리는 해당 상품 결제일에, 통계관리는 취소일에 반영

  됩니다.


  예시) 5월 5일 결제 건 중, 1건이 5월 7일에 취소되었다면 해당 취소 금액이 영업관리에서는 5월 5일에, 통계관리에서는 5월 7일에 반영됩니다.


  ※ 통계관리는 전반적인 영업현황을 기술적으로 나타내는 것으로 통계 데이터의 집계에는 일부 지연, 누락 또는 오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함께보기] 통계관리 데이터 관련 FAQ


  ▶ 통계관리 데이터를 부가세 신고자료로 활용할 수 있나요? (클릭)




카페24 는 쇼핑몰 운영을 보다 편리하고 쉽게 할 수 있도록 기능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더 좋은 서비스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끊임없는 애정과 관심 부탁 드립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언제든지 고객지원센터 1:1게시판으로 문의해주세요.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