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HOME
  2. 자주 묻는 질문
  3. 쇼핑몰 생성

쇼핑몰 관리자

자주 묻는 질문을 통해 궁금증을 해결하세요!

카테고리 상세
번호 문의유형 제목
1632 전체 주문 조회와 통계 관리에서 검색되는 건수가 차이나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조회수 11088
  • 작성일 18.03.09 16:31:28
  • 추천 48 추천하기
  • 조회수 11088
 메뉴별 집계 기준이 달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메뉴 설명


  1. 전체 주문 조회

    - 쇼핑몰 관리자 '주문관리 > 영업관리(탭) > 전체 주문 조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주문번호별(탭): 해당 상품을 구매한 주문번호 건수입니다.

    - 품목주문별(탭): 해당 상품을 구매한 품목번호 건수입니다.


  2. 판매 상품 순위

    - 쇼핑몰 관리자 '주문관리 > 통계관리(탭) > 상품분석 > 판매 상품 순위'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결제 수량: 주문 결제, 상품 추가, 교환(추가) 등의 형태로 고객이 실제 결제한 상품 수량입니다. (결제 완료일 기준)

    - 환불 수량: 주문 취소, 반품, 교환(취소) 등의 형태로 고객이 환불받은 상품 수량입니다. (환불 완료일 기준)


  ※ 결제 수량을 비교하려면 쇼핑몰 관리자 '주문관리 > 영업관리(탭) > 전체 주문 조회'의 품목주문별(탭) 주문 수량을 확인해야 합니다.

     (통합 엑셀에서 기준을 잡아 다운받아야 합니다.)       



비교 방법


  '영업관리' 메뉴의 주문 건수와 '통계관리' 메뉴의 주문 건수(상품수)가 차이 나는 것은 통계관리의 집계 기준이 주문 건의 상태값 변경에 따라

  중복 집계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정확한 주문 건수 확인이 필요하다면 '전체 주문 조회'에서 결제일을 기준으로 기간을 선택한 뒤 조회하시기 바랍니다.


 




카페24 는 쇼핑몰 운영을 보다 편리하고 쉽게 할 수 있도록 기능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더 좋은 서비스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끊임없는 애정과 관심 부탁 드립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언제든지 고객지원센터 1:1게시판으로 문의해주세요.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