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제취소 실패사유를 확인하신 후 사유별로 처리해주시기 바랍니다. |
카드 결제 취소 실패 처리하기
카페24 쇼핑몰 관리자에서 카드 전체취소와 부분취소를 시도했을 시, 여러 사유로 카드취소실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카드 전체취소와 부분취소 시도 시 실패가 발생했을 경우, 노출되는 알림창 또는 쇼핑몰관리자 '주문관리 > 영업관리 > 전체주문조회'에서
주문을 검색한 후, 주문상세정보팝업 내 '결제정보' 탭에서 실패사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취소 오류가 발생되는 경우 PG사와의 통신지연으로 취소 오류가 간헐적으로 발생될 수 있습니다.
일정시간이 지난 후 재시도 시, 동일한 현상이 발생될 경우 아래 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내용은 카드 전체/부분취소 취소실패 사유와 처리 방법입니다.
1. 보증보험 계약만료
보증보험 계약만료로 인해 결제취소 실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보증보험 갱신 필요여부에 대해 해당 PG사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PG사 고객센터
1) 카드결제 PG사
이니시스(1588-4954), KCP(02-2108-1000), 올앳(1800-0678), LG U+(1544-6640)
KSNET(02-3420-5800), 세틀뱅크(1600-5220), 나이스 올더게이트(1661-7335)
2) 간편결제 PG사
페이나우(1544-6640), 카카오페이(1644-7108), 페이코(1544-6891)
3) 휴대폰결제 PG사
모빌리언스(02-2192-2000), 다날(031-697-1004), 페이레터(02-6191-3727)
2. 부분취소 잔액 오류
카페24 쇼핑몰 관리자에서 취소진행을 하기 전 PG사 어드민에서 해당 주문건에 대해 부분취소를 먼저 진행하지 않았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1. PG사 어드민에서 부분취소를 먼저 진행한 경우
각 PG사 어드민에서 처리하신 후 카페24 쇼핑몰 관리자에서 카드 전체취소 및 부분취소를 진행할 경우 PG사 어드민에서 처리한
작업내용이 카페24 쇼핑몰 관리자에 반영되지 않아 결제취소 실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후 PG사 관리자 어드민에서 결제취소를 먼저 진행하여 카페24의 쇼핑몰 관리자 '주문조회 > 주문상세정보 > 결제수단 > 카드결제상세내역'과
취소실패여부가 다를 경우 상태값 보정을 원하면 1:1 게시판으로 주문번호를 기재하여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1:1문의 바로가기(클릭)
해당 취소실패 오류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전체취소 및 부분취소는 카페24 쇼핑몰관리자 > 주문관리에서만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2-2. PG사 어드민에서 부분취소를 먼저 진행하지 않은 경우
카드 부분취소 재시도 후, 동일한 오류가 발생한다면 1:1 게시판에 주문번호를 기재하여 확인요청을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2-3. 면세금액 오류로 인한 부분 취소 불가
면세상품을 결제한 주문건에 대해 배송비 차감 후 환불접수시 배송비의 취소금액은 과세로 요청되어 부분취소 실패가 발생됩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해당 건에 대해서는 PG사에 요청하여 부분취소를 진행해주시길 바랍니다.
3. 결제서비스 제공사(PG사) 관리자 아이디 변경
최근 PG사를 변경했거나 사용중인 PG사를 재 가입하신 경우 기존 주문완료 된 주문건은 카페24를 통해 주문취소가 불가능합니다.
기존 PG사 정보를 이용하여 PG사 어드민을 통해 취소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사유로 인해 실패가 발생하면 하기 화면과 같이 오류 메시지 창이 노출됩니다.
[함께보기] 결제취소 관련 FAQ
카페24 는 쇼핑몰 운영을 보다 편리하고 쉽게 할 수 있도록 기능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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