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HOME
  2. 자주 묻는 질문
  3. 쇼핑몰 생성

쇼핑몰 관리자

자주 묻는 질문을 통해 궁금증을 해결하세요!

카테고리 상세
번호 문의유형 제목
1734 주문이 들어오면 배송 처리는 어떻게 하나요? 조회수 11892
  • 작성일 18.08.27 14:57:31
  • 추천 42 추천하기
  • 조회수 11892
 상품 배송 처리는 '입금 확인 > 상품준비 > 상품 발송 > 배송 중 > 배송 완료' 순서로 진행됩니다.

동영상으로 배우는 배송 시작 체크 방법


   

배송 처리하기


  1. 주문 확인은 쇼핑몰 관리자 '주문관리 > 영업관리(탭) > 입금전 관리'로 이동합니다.

     대금 입금 확인 후 해당 주문 건을 체크한 뒤 '입금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입금확인 버튼 클릭 시 해당 주문 건이 '상품준비중 관리' 메뉴로 이동됩니다.

  ※ 상품준비중 관리 기능을 비활성화한 경우 '배송준비중 관리'로 이동됩니다.

 

  3. 쇼핑몰 관리자 '주문관리 > 영업관리(탭) >상품준비중 관리'에서 이동 된 주문을 체크한 뒤 '배송준비중처리'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주문 건이

     '배송준비중 관리' 메뉴로 이동됩니다.


   

 

  4. 주문 건이 배송준비중 관리 메뉴로 이동되면 송장번호 입력 후 발송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 택배사(우체국, CJ대한통운, 로젠 등)와 계약했을 경우 해당 택배사에서 송장번호를 발급받아 입력합니다.


   

  ※ 발송 택배사 추가는 쇼핑몰 관리자 '상점관리 > 배송관리 > 배송업체 관리' 에서 '배송업체 추가' 버튼을 클릭해 추가할 수 있습니다.

   

 

  5-1. 발송 택배사 선택, 운송장번호 입력 후 체크 한 뒤 '송장번호저장' 버튼 클릭 시 해당 주문 건은 '배송대기 관리' 메뉴로 이동됩니다.


   


  5-2. 송장번호 입력 후 '배송중 처리'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주문 건은 '배송중 관리' 메뉴로 이동됩니다.


   

 

  6-1. 5-1번에서 '송장번호저장' 버튼을 클릭했을 경우 '배송대기 관리' 메뉴에서 주문 건의 물품이 배송중일 경우 '배송중처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6-2. 5-2번이나 6-1번에서 '배송중처리' 버튼을 클릭했을 경우 '배송중 관리' 메뉴에서 주문 건이 조회됩니다.

        배송 완료된 주문 건은 체크 후 '배송완료 처리' 버튼을 클릭해 수동으로 배송 완료 처리를 해야 합니다.

        ※ 쇼핑몰 관리자 '부가서비스 > 배송/물류서비스 > 택배연동 서비스' 이용 시 자동으로 배송중 및 배송 완료 처리됩니다.


   

 

  ※ 배송중 처리(배송중 관리 메뉴로 이동 후)후 n일 이후 자동으로 배송완료 처리되길 원한다면 쇼핑몰 관리자 '상점관리 > 운영관리 > 주문 관련 설정(탭)'에서

     '배송완료 자동체크'를 '사용함'으로 변경하고 원하는 일자를 설정하면 됩니다.


   

  

  7. 배송 완료 처리된 주문 건은 '배송완료 조회'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페24 는 쇼핑몰 운영을 보다 편리하고 쉽게 할 수 있도록 기능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더 좋은 서비스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끊임없는 애정과 관심 부탁 드립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언제든지 고객지원 1:1게시판으로 문의해주세요.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