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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36 주문 취소, 반품, 교환 철회는 어떻게 하나요? 조회수 12809
  • 작성일 18.08.27 17:45:10
  • 추천 35 추천하기
  • 조회수 12809
 주문 상세 정보 창에서 '취소철회'를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아래 답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취소, 반품, 교환 철회는 주로 아래와 같은 경우에 진행합니다.
  - 다른 고객의 주문을 잘못 취소한 경우
  - 환불 금액을 잘못 기재한 경우
  - 고객이 주문 취소 요청 후 다시 주문하겠다고 할 경우 등


주문 취소 철회 방법 (배송 가능 상태로 원복)


  1. 쇼핑몰 관리자 '주문관리 > 영업관리(탭) >  전체주문 조회'로 이동합니다.


  2. 취소 철회할 주문 건을 검색합니다.


   


  3. 검색한 주문 건의 '주문번호'를 클릭하면 '주문 상세 정보' 창이 뜹니다.

 

  4. 주문 상세 정보 창에서 '취소(탭)' 메뉴를 클릭하고 '취소처리' 항목에 있는 '상세'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취소 처리 상세 정보' 창이 나타나면 '취소철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아래 예시처럼 철회 작업 시 주문서 원복 처리가 불가할 경우 1:1문의에 주문 번호를 기재해 롤백요청 접수를 하시기 바랍니다.

       ▶ 1:1문의 게시판 바로가기 (클릭)


       1:1 문의로 롤백 요청해야 하는 경우 예시

        - 적립금/예치금으로 환불했으나 고객변심 등으로 인해 환불 수단을 초기 결제 수단으로 변경할 경우

        - 주문서에 쿠폰 사용으로 철회 시 오류가 발생할 경우

        - 취소, 반품, 교환 철회할 주문 건이 없다는 알림창이 뜰 경우

        - 네이버페이나 오픈마켓 주문 건일 경우 (해당 케이스는 네이버페이 관리자나 오픈마켓 관리자 페이지로 접속하여 철회 작업을 해야 합니다.)


   

 

  6. 취소 철회 가능한 주문 상태(예시: 카드 취소 철회 완료, 무통장 주문 등)일 경우 취소 철회 시 아래와 같이 철회 사유 입력 창이 노출됩니다.


   

 

  7. '철회완료' 버튼 클릭 시 아래와 같이 안내 메시지가 나타나며 '확인' 버튼을 클릭해 절차를 완료합니다.


     

 

  8. 취소 철회 완료 시 취소철회 아이콘이 노출되며 주문 상태로 돌아갑니다.


   

 

  ※ 철회 버튼 클릭 시 카드 취소로 철회 불가 알림창이 나타나면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카드 결제 취소 완료된 주문 건은 취소 철회 시 철회 불가능을 알리는 알림창이 나타납니다.

        해당 알림창이 나타날 경우 먼저 PG사(이니시스, 올앳, KSNET 등...)에 문의하여 카드 취소 철회 요청을 한 뒤

        카페24 1:1문의 게시판에 카드 취소 철회 요청을 한 다음 요청 사항이 완료되면 그 때 취소 철회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재 취소 및 정산 금액 불일치 위험이 있어 반드시 PG사에 먼저 카드 취소 철회 요청 후 카페24에 취소 철회 요청을 해야 합니다.


   

 


 

반품 철회 방법 (배송 가능 상태로 원복)


  1. 쇼핑몰 관리자 '주문관리 > 영업관리(탭) >  전체주문 조회'로 이동합니다.


  2. 반품 철회할 주문 건을 검색합니다.


  3. 검색한 주문 건의 '주문번호'를 클릭하면 '주문 상세 정보' 창이 뜹니다.

 

  4. 주문 상세 정보 창에서 '반품(탭)' 메뉴를 클릭하고 '반품처리' 항목에 있는 '상세' 버튼을 클릭합니다.


   

 

  5. '반품 처리 상세정보' 창이 나타나면 '반품철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아래 예시처럼 철회 작업 시 주문서 원복 처리가 불가할 경우 1:1문의에 주문 번호를 기재해 롤백요청 접수를 하시기 바랍니다.

       ▶ 1:1문의 게시판 바로가기 (클릭)


       1:1 문의로 롤백 요청해야 하는 경우 예시

        - 적립금/예치금으로 환불했으나 고객변심 등으로 인해 환불 수단을 초기 결제 수단으로 변경할 경우

        - 주문서에 쿠폰 사용으로 철회 시 오류가 발생할 경우

        - 취소, 반품, 교환 철회할 주문 건이 없다는 알림창이 뜰 경우

        - 네이버페이나 오픈마켓 주문 건일 경우 (해당 케이스는 네이버페이 관리자나 오픈마켓 관리자 페이지로 접속하여 철회 작업을 해야 합니다.)


   

 

  6. 반품 철회 가능한 주문 상태(예시: 카드 취소 철회 완료, 무통장 주문 등)일 경우 반품 철회 시 아래와 같이 철회 사유 입력 창이 노출됩니다.


   

 

  7. '철회완료' 버튼 클릭 시 아래와 같이 안내 메시지가 나타나며 '확인' 버튼을 클릭해 절차를 완료합니다.


   

 

  8. 반품 철회 완료 시 반품철회 아이콘이 노출되며 주문 상태로 돌아갑니다.


   

 

  ※ 철회 버튼 클릭 시 카드 취소로 철회 불가 알림창이 나타나면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카드 결제 취소 완료된 주문 건은 반품 철회 시 철회 불가능을 알리는 알림창이 나타납니다.

        해당 알림창이 나타날 경우 먼저 PG사(이니시스, 올앳, KSNET 등...)에 문의하여 카드 취소 철회 요청을 한 뒤

        카페24 1:1문의 게시판에 카드 취소 철회 요청을 한 다음 요청 사항이 완료되면 그 때 반품 철회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재 취소 및 정산 금액 불일치 위험이 있어 반드시 PG사에 먼저 카드 취소 철회 요청 후 카페24에 반품 철회 요청을 해야 합니다.




교환 철회 방법 (배송 가능 상태로 원복)


  ※ 교환 철회는 배송 처리 전 환불이나 추가 금액 결제가 없는 주문 건에 한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아래 알림창처럼 추가 결제, 환불 금액 발생, 교환한 상품이 배송처리된 주문 건의 경우 교환 철회가 불가하고 주문 취소 후 재주문 처리해야 합니다.


   

 

  1. 쇼핑몰 관리자 '주문관리 > 영업관리(탭) >  전체주문 조회'로 이동합니다.


  2. 교환 철회할 주문 건을 검색합니다.


  3. 검색한 주문 건의 '주문번호'를 클릭하면 '주문 상세 정보' 창이 뜹니다.

 

  4. 주문 상세 정보 창에서 '교환(탭)' 메뉴를 클릭하고 '교환처리' 항목에 있는 '상세' 버튼을 클릭합니다.


   

 

  5. '교환 처리 상세정보' 창이 나타나면 '교환철회' 버튼을 클릭하고 교환 철회 사유 입력 후 '철회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아래 예시처럼 철회 작업 시 주문서 원복 처리가 불가할 경우 1:1문의에 주문 번호를 기재해 롤백요청 접수를 하시기 바랍니다.

       ▶ 1:1문의 게시판 바로가기 (클릭)


       1:1 문의로 롤백 요청해야 하는 경우 예시

        - 적립금/예치금으로 환불했으나 고객변심 등으로 인해 환불 수단을 초기 결제 수단으로 변경할 경우

        - 주문서에 쿠폰 사용으로 철회 시 오류가 발생할 경우

        - 취소, 반품, 교환 철회할 주문 건이 없다는 알림창이 뜰 경우

        - 네이버페이나 오픈마켓 주문 건일 경우 (해당 케이스는 네이버페이 관리자나 오픈마켓 관리자 페이지로 접속하여 철회 작업을 해야 합니다.)


   

 

  6. '철회완료' 버튼 클릭 시 아래와 같이 교환전/배송전 상태로 노출됩니다.


   

 



[함께 보기] 주문 취소, 교환, 반품 철회 관련 공지사항


  ▶ [주문관리] 교환 접수 이후 교환철회 기능 추가 안내 (클릭)

  ▶ [주문관리] 취소 처리 중, 반품 처리 중 상태에서 철회 기능 추가 안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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