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쇼핑몰 관리자 '주문관리 > 영업관리(탭) > 전체주문 조회'로 이동합니다.
2. 취소 철회할 주문 건을 검색합니다.

3. 검색한 주문 건의 '주문번호'를 클릭하면 '주문 상세 정보' 창이 뜹니다.
4. 주문 상세 정보 창에서 '취소(탭)' 메뉴를 클릭하고 '취소처리' 항목에 있는 '상세'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취소 처리 상세 정보' 창이 나타나면 '취소철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 네이버페이 및 카카오페이 구매, 오픈마켓 주문 건일 경우, 해당 관리자 페이지로 접속하여 철회 작업을 해야 합니다.

6. 취소 철회 가능한 주문 상태(예시: 카드 취소 철회 완료, 무통장 주문 등)일 경우 취소 철회 시 아래와 같이 철회 사유 입력 창이 노출됩니다.

7. '철회완료' 버튼 클릭 시 아래와 같이 안내 메시지가 나타나며 '확인' 버튼을 클릭해 절차를 완료합니다.

※ PG 승인취소까지 완료된 주문의 경우, PG사 관리자에서 수기로 승인취소철회 처리까지 완료해야 합니다.
8. 취소 철회 완료 시 취소철회 아이콘이 노출되며 주문 상태로 돌아갑니다.

반품 철회 방법 (배송 가능 상태로 원복)
1. 쇼핑몰 관리자 '주문관리 > 영업관리(탭) > 전체주문 조회'로 이동합니다.
2. 반품 철회할 주문 건을 검색합니다.
3. 검색한 주문 건의 '주문번호'를 클릭하면 '주문 상세 정보' 창이 뜹니다.
4. 주문 상세 정보 창에서 '반품(탭)' 메뉴를 클릭하고 '반품처리' 항목에 있는 '상세' 버튼을 클릭합니다.

5. '반품 처리 상세정보' 창이 나타나면 '반품철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 네이버페이 및 카카오페이 구매, 오픈마켓 주문 건일 경우, 해당 관리자 페이지로 접속하여 철회 작업을 해야 합니다.

6. 반품 철회 가능한 주문 상태(예시: 카드 취소 철회 완료, 무통장 주문 등)일 경우 반품 철회 시 아래와 같이 철회 사유 입력 창이 노출됩니다.

7. '철회완료' 버튼 클릭 시 아래와 같이 안내 메시지가 나타나며 '확인' 버튼을 클릭해 절차를 완료합니다.

※ PG 승인취소까지 완료된 주문의 경우, PG사 관리자에서 수기로 승인취소철회 처리까지 완료해야 합니다.
8. 반품 철회 완료 시 반품철회 아이콘이 노출되며 주문 상태로 돌아갑니다.

교환 철회 방법 (배송 가능 상태로 원복)
1. 쇼핑몰 관리자 '주문관리 > 영업관리(탭) > 전체주문 조회'로 이동합니다.
2. 교환 철회할 주문 건을 검색합니다.
3. 검색한 주문 건의 '주문번호'를 클릭하면 '주문 상세 정보' 창이 뜹니다.
4. 주문 상세 정보 창에서 '교환(탭)' 메뉴를 클릭하고 '교환처리' 항목에 있는 '상세' 버튼을 클릭합니다.

5. '교환 처리 상세정보' 창이 나타나면 '교환철회' 버튼을 클릭하고 교환 철회 사유 입력 후 '철회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 네이버페이 및 카카오페이 구매, 오픈마켓 주문 건일 경우, 해당 관리자 페이지로 접속하여 철회 작업을 해야 합니다.

※ PG 승인취소까지 완료된 주문의 경우, PG사 관리자에서 수기로 승인취소철회 처리까지 완료해야 합니다.
※ 추가 결제가 발생한 경우에는 수기 환불처리까지 완료해야 합니다.
6. '철회완료' 버튼 클릭 시 아래와 같이 교환전/배송전 상태로 노출됩니다.

[함께 보기] 주문 취소, 교환, 반품 철회 관련 공지사항
▶ [주문관리] 교환 접수 이후 교환철회 기능 추가 안내 (클릭)
▶ [주문관리] 취소 처리 중, 반품 처리 중 상태에서 철회 기능 추가 안내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