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HOME
  2. 자주 묻는 질문
  3. 쇼핑몰 생성

쇼핑몰 시작

자주 묻는 질문을 통해 궁금증을 해결하세요!

카테고리 상세
번호 문의유형 제목
1755 결제 방식은 어떻게 설정하나요? 조회수 9456
  • 작성일 2018-08-31 16:02:02
  • 추천 23 추천하기
  • 조회수 9456
 아래 답변을 참고 바랍니다.


 

  결제 방식 설정하기


  - 쇼핑몰의 결제방식을 설정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 결제방식, 매매보호서비스 사용, 주문결제방식을 설정할 수 있고 무통장 입금계좌와 적립금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결제방식 설정
  - 쇼핑몰 관리자 '상점관리 > 결제관리 > 결제방식 설정' 메뉴에서는 쇼핑몰의 결제방식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결제수단과 결제수단 표시 방식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결제수단선택’, ‘결제수단 표시 방식’, ‘결제수단표시 순서 변경’, ‘결제금액 표시방식’은 쇼핑몰의 ‘주문서 작성’에 적용됩니다.

   

 

    [1] PG결제계좌/무통장계좌 혜택
    - 클릭 시 PG결제계좌, 무통장계좌의 혜택을 확인할 수 있는 카페24 쇼핑몰센터 금융서비스로 이동합니다.

    [2] 결제수단선택
    - 쇼핑몰의 상품 주문 시 결제 가능한 결제수단을 선택, 설정할 수 있습니다.
    - 각 결제수단을 신청한 쇼핑몰에만 적용할 수 있습니다.
    - 결제수단은 ‘무통장 입금’, ‘카드결제’, 적립금 결제’, ‘실시간 계좌이체’, ‘휴대전화 결제’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카드 결제’를 선택하지 않는 경우 법적 이슈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신용카드가맹점이 신용카드 결제를 거절하거나 신용카드회원을 차별하는 것은 ‘여신전문금융업법’을 위반하는 것입니다.
    - ‘적립금 결제’를 선택하지 않는 경우 쇼핑몰의 주문서 작성 화면에서 결제수단으로 적립금 입력 부분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 ‘실시간 계좌이체’로 입금되는 금액은 신청하신 PG사로 입금되며, PG 신청 시 선택했던 정산주기에 따라 운영자에게 정산됩니다.

    [3] 결제수단 표시 방식
    - 쇼핑몰의 주문서 작성 화면에서 결제수단이 표시될 방식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결제수단을 텍스트 또는 결제수단의 로고 아이콘으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 ‘텍스트 표시’를 선택할 경우 결제 수단을 텍스트로 표시하고 결제수단의 명칭을 운영자가 직접 변경할 수 있습니다.
    - ‘로고 아이콘 표시’를 선택할 경우 결제수단을 로고 아이콘으로 표시할 수 있으며, 로고 아이콘은 쇼핑몰 관리자 ‘디자인관리 > 디자인 기능설정 > 아이콘’에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4] 결제수단 표시 순서 변경
    - 쇼핑몰의 주문서 작성 화면에서 결제수단의 표시 순서를 설정합니다. 결제수단을 선택하고 상, 하 화살표로 순서를 조정하여 설정할 수 있습니다.

    [5] 결제금액 표시 방식
    - 결제금액 표시 형식을 설정합니다. ‘화폐부호표기(₩)’, ‘화폐단위표기(원)’, ‘통화단위표기(KRW)’, ‘화폐부호+화폐단위표기(₩+원)’, ‘통화단위+화폐단위표기(KRW+원)’, ‘표기없음’, ‘직접입력’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매매보호서비스 사용 설정
  - 매매보호 서비스는 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한 제도로 소비자보호에 관련 법률에 의거하여 통신판매 사업자는 쇼핑몰에 매매보호 서비스 부착이 의무화되어 있습니다.
  - 이를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으니 반드시 매매보호 서비스를 적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매매보호 서비스 신청 후 서비스가 ‘사용함’으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쇼핑몰 결제 페이지에 정상적으로 적용되어 있는지 반드시 확인합니다.

   

 


   [1] PG에스크로
   - PG사에서 제공하는 에스크로 서비스로 PG사에 신청 후 계약이 완료되면 ‘사용안함’으로 자동 변경됩니다.
   - ‘사용함’으로 설정 후 실시간 계좌이체, 가상계좌 결제수단 사용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쇼핑몰 결제 화면에 ‘에스크로(실시간 계좌이체)’, ‘에스크로(가상계좌)로 표시되어 에스크로 적용 여부를 고객이 선택할 수 있습니다.
   - ‘결제수단선택’에서 ‘실시간 계좌이체’, ‘가상계좌’가 선택되어있어야 ‘사용함’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현재 사용 중인 모든 PG사의 구매안전서비스 배너를 쇼핑몰에 표시하여야 합니다.
   - ‘사용안함’으로 설정하면 ‘에스크로’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2] PG사 배송등록
   - 자동 등록으로 설정하면 에스크로 결제인 경우 배송이 시작된 주문의 배송 정보가 매일 오후 8시에 수집되어 PG사에 자동으로 등록됩니다.
   - 수동 등록으로 설정하면 배송 정보를 직접 처리해야 합니다.
   - 주문 상태가 ‘배송 완료’고, 에스크로 상태가 ‘배송등록 전’인 경우 주문상세정보에서 ‘에스크로 배송등록’을 클릭하면 배송정보가 PG사에 등록됩니다.

   [3] 전자보증
   - 상품 결제 시 소비자에게 보험증서를 발급하는 서비스이며 주문화면에 발급 신청 항목이 표시됩니다. 전자보증의 사용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4] 매매보호 적용 결제금액 설정
   - 매매보호 서비스 신청 후 금액 기준을 설정합니다. 설정한 금액 이상 결제 시 매매보호 서비스가 적용됩니다.
   -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라 매매보호 서비스 적용 대상이 모든 구매 금액으로 확대되었으니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최소 결제 가능 금액 설정
  - 최소결제 가능금액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고객이 최소결제 가능금액보다 적은 금액으로 주문하는 경우 주문이 불가능합니다.
  - 결제수단 중 무통장 입금, 국내PG 신용카드 결제에 대해서만 최소결제 가능금액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 외 다른 결제수단과 해외PG 결제는 PG사별 기준 금액으로 적용됩니다.
  - 최소결제 가능금액에 0을 입력하면 금액에 제한이 없습니다.
  - 신용카드의 경우, 카드 수수료가 포함되지 않습니다.
  - 무통장 입금과 신용카드 결제의 최소결제 가능금액을 다르게 설정하는 것은 정상적인 거래 방법이 아니며,

     신용카드 결제가 무통장 입금보다 최소결제 가능금액이 크거나 같아야 합니다.
  - 고객의 결제 금액이 신용카드 결제의 최소결제 가능금액보다 적고 무통장 입금보다 큰 경우, 고객은 무통장 입금으로만 결제 가능합니다.

   

 


  4. 주문결제방식 설정
  - 주문결제방식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0원 상품 주문 사용
    - ‘사용함’으로 설정하면 0원인 상품을 주문, 결제 없이 바로 주문이 가능합니다. ‘사용안함’으로 설정하면 장바구니에 0원(판매가) 상품이 있는 경우

       주문, 결제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2] 무통장 입금 은행 바로가기 노출
    - 체크박스로 선택한 화면에서 무통장 입금 은행 바로가기가 표시됩니다.
    - 무통장 입금 결제 시 고객이 선택한 입금 은행의 바로가기 버튼이 선택한 화면에 표시됩니다.
    - ‘결제창’을 선택하면 쇼핑몰의 주문서 작성 화면에 표시됩니다.
    - ‘주문완료’를 선택하면 쇼핑몰의 주문 완료 화면에 표시됩니다.
    - ‘주문상세’를 선택하면 쇼핑몰의 주문 상세 화면에서 표시됩니다.

    [3] 상품 개별 결제수단 설정
    - 상품별로 개별 결제수단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상품에 개별 결제수단이 설정되는 경우 주문 시 결제 가능한 결제수단이 설정된 개별 결제수단으로 제한됩니다.





카페24 는 쇼핑몰 운영을 보다 편리하고 쉽게 할 수 있도록 기능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더 좋은 서비스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끊임없는 애정과 관심 부탁 드립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언제든지 고객지원 1:1게시판으로 문의해주세요.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