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HOME
  2. 자주 묻는 질문
  3. 쇼핑몰 생성

쇼핑몰 시작

자주 묻는 질문을 통해 궁금증을 해결하세요!

카테고리 상세
번호 문의유형 제목
1756 배송 업체는 어떻게 설정하나요? 조회수 8891
  • 작성일 2018-08-31 16:05:33
  • 추천 23 추천하기
  • 조회수 8891
 쇼핑몰에서 이용하는 배송업체를 등록, 수정, 삭제할 수 있으며, 상점관리 > 배송관리 > 배송업체관리에서 설정 가능합니다.

배송 업체를 관리하는 것이 귀찮으셨다면, 배송업체 등록 및 관리 기능을 이용해보세요.
쇼핑몰의 배송업체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관리 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으로 배우는 배송 업체 관리 설정


배송 업체 설정하기


  - 쇼핑몰의 배송업체를 관리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 배송업체 추가(등록), 수정 가능하며 각 배송업체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쇼핑몰 관리자 '상점관리 > 배송관리 > 배송업체 관리'에서 배송업체 등록이 가능합니다.


  1. 배송업체 목록

   

 

    [1] 배송업체 추가
    - 클릭 시 배송업체를 추가할 수 있는 ‘배송업체 등록’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 배송업체의 정보를 입력하여 ‘저장’ 클릭 시 설정된 정보의 배송업체가 등록(추가)됩니다.
    - 배송업체명과 대표연락처, 기본배송비 등의 정보를 입력합니다.
    - 추가정보 설정에서 배송업체 배송비 설정이 가능하며 이 기능은 ‘배송/반품설정 (국내배송)’의 배송비 설정과 동일합니다.
    - 국내배송 또는 국내/해외배송일 경우에 한해 배송업체명을 당일배송, 퀵배송으로 선택했을 경우에만 배송가능 지역 설정이 가능합니다.

    [2] 배송업체 목록
    - 등록된 배송업체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국내/해외 배송의 구분과 배송업체명, 대표연락처, 보조연락처, 이메일, 기본배송비, 홈페이지, 기본설정 여부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배송업체명’을 클릭 시 배송업체 정보를 수정할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배송업체 등록 화면과 동일하며 등록했던 정보 표기)
    - 쇼핑몰 자체배송과 택배연동서비스를 통해 추가된 배송업체는 삭제가 불가능하며, 택배연동서비스 사용을 해제하는 경우 삭제가 가능합니다.

    [3] 기본설정
    - 배송업체 목록에서 배송업체를 선택 후 ‘기본설정’ 클릭 시 해당 배송업체가 쇼핑몰의 기본 배송업체로 설정됩니다.





카페24 는 쇼핑몰 운영을 보다 편리하고 쉽게 할 수 있도록 기능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더 좋은 서비스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끊임없는 애정과 관심 부탁 드립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언제든지 고객지원 1:1게시판으로 문의해주세요.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