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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문의유형 제목
2164 정기배송(정기결제) 서비스 이용 절차가 궁금합니다. 조회수 1206
  • 작성일 2019-07-02 10:09:18
  • 추천 0 추천하기
  • 조회수 1206
 쇼핑몰 관리자 '상점관리 > 결제관리 > 정기배송(결제) 서비스 신청/관리 > 서비스 신청'에서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신청 방법

  1. 쇼핑몰 관리자 '상점관리 > 결제관리 > 정기배송(결제) 서비스 신청/관리 > 서비스 신청'으로 이동합니다.
  2. 서비스 안내 및 '제출서류보기'를 통해 내용을 확인한 후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신청합니다.
    - 신청서 작성 없이 기존 통합결제(PG) 신청 정보로 서비스가 신청됩니다.
  3. 심사 진행 시 필요한 서류는 결제 서비스 제공사(PG)에 제출되어야 하며 심사 완료 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 심사가 완료되면 '서비스 신청' 페이지에서 '정기결제 서비스 이용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올앳 PG사를 이용중인 상점에 대해서만 서비스 제공되며 그 외 PG사는 순차적으로 제공 예정입니다.

  ※ 본 서비스는 뉴상품 관리를 사용하는 쇼핑몰에만 적용되는 내용이며 서비스 이용을 위해 디자인 적용이 필요합니다.

    ▶ 디자인가이드 바로가기 (클릭)

 


서비스 이용 방법


  1. '정기배송 결제 안내' 메일 / SMS 및 '정기배송 자동 해지' 메일 설정 확인


    1) 쇼핑몰 관리자 '고객관리 > 자동메일 발송 설정 > 자동메일발송 설정'에서

        '정기배송 결제 안내' 및 '정기배송 자동 해지' 메일 설정을 확인합니다. 

    2) 쇼핑몰 관리자의 '고객관리 > 메시지 발송 관리 > 자동 발송 메시지 설정 > SMS (탭) > 주문 관련 메시지 (탭)'에서

        '정기배송 결제 안내' SMS 설정을 확인합니다.


    ※ '정기배송 결제 안내' SMS 발송을 위해서는 SMS 건수 충전이 필요합니다.

    ※ '정기배송 자동 해지' 메일 발송을 위해 사전에 대량메일 건수를 충전하시기 바랍니다.

 

     <쇼핑몰 관리자 - 자동메일발송 설정>

   


     <쇼핑몰 관리자 - 자동 발송 메시지 설정>

   

 


  2. 정기배송 상품 설정


    1) 쇼핑몰 관리자 '상점관리 > 결제관리 > 정기배송(결제) 서비스 신청/관리 > 서비스 설정'에서 정기배송 서비스를 적용할 상품을 설정합니다.

    2) 설정이 완료되면 쇼핑몰 화면의 해당 상품 '상품상세' 페이지에 '1회구매'와 '정기배송'을 선택할 수 있는 '구매방법' 항목이 표시됩니다.

      세트상품, 1+N 이벤트 상품의 경우 상품 설정이 되어도 정기배송 서비스 이용이 불가합니다.


  ※ 구매자는 쇼핑몰의 '상품상세' 페이지에서 '정기배송'을 선택 하고 '배송주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주문서작성' 페이지에서 '배송시작일'을 선택하여 '정기배송 신청하기'를 클릭하면 결제 카드를 등록할 수 있는 창이 표시됩니다.
    - 정기배송(결제) 서비스는 '카드결제' 결제수단만 제공합니다.

 ※ 구매자의 정기배송 신청이 완료된 경우 구매자가 작성한 '배송시작일'을 기준으로
    - 2일 전에 '정기배송 결제 안내' 메일 및 SMS가 발송되며
    - 1일 전에 전날 결제 안내된 금액으로 실제 결제가 진행됩니다.

 '정기배송 결제 안내' 메일 발송 시 주문 및 결제 금액이 확정되므로 구매자가 결제 안내 후 내역의 '일부' 품목에 대해 해지 시
     반영되지 않고 안내된 금액으로 결제됩니다. (다음 회차부터 해지 반영)
    - 단, 위의 경우 구매자가 결제 안내된 품목 '전체'에 대해 해지 시 해당 회차부터 결제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쇼핑몰 관리자 - 서비스 설정>

   

 

     <쇼핑몰 - 상품상세>

   

 

     <쇼핑몰 - 주문서작성>

   


  3. 정기배송 신청내역 관리


    쇼핑몰 관리자 '상점관리 > 결제관리 > 정기배송(결제) 서비스 신청/관리 > 신청내역 조회'에서 구매자의 정기배송 신청 건 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유의 사항


  1. PG사 변경 또는 초기화 시 이용중인 정기배송(결제) 서비스가 초기화됩니다.

  2. 정기배송(결제) 서비스 초기화 시 고객의 정기배송 신청 건이 모두 시스템에서 자동 해지되고 고객의 정기결제 카드 정보가 일괄 삭제됩니다.

  3. 고객의 정기배송 신청 건 시스템 자동 해지 시 '정기배송 자동 해지' 메일 설정에 따라 고객 및 운영자에게 자동 메일 발송됩니다.

    ※ 자동 메일 발송 수 만큼 대량메일 건수에서 차감됩니다.



[함께보기] 관련 FAQ


  ▶ SMS는 어떻게 이용하나요? (클릭)

  ▶ 대량메일은 한 번에 몇 건까지 발송할 수 있나요?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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