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HOME
  2. 자주 묻는 질문
  3. 쇼핑몰 생성

쇼핑몰 관리자

자주 묻는 질문을 통해 궁금증을 해결하세요!

카테고리 상세
번호 문의유형 제목
2376 재고에 따라 실시간으로 품절 처리하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조회수 22774
  • 작성일 20.04.10 12:04:41
  • 추천 3 추천하기
  • 조회수 22774
 이용 수단별 실시간 품절 처리 방법은 아래 내용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쇼핑몰 관리자 상품별 설정


  처리하고자 하는 상품수정화면의 '옵션/재고(탭)'에서 다음과 같이 설정합니다.

  - 메뉴 경로 : 쇼핑몰 관리자 '상품관리 > 상품목록' 또는 '상품관리 > 재고관리 > 상품재고 관리'


    ※ 옵션을 사용할 경우

   


    ※ 옵션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1. 재고관리 사용 : '사용함'

  2. 수량 체크 기준 : 운영 방식에따라 '결제기준' 혹은 '주문기준' 으로 설정

  3. 품절표시 : 체크

  ※ '재고관리 사용'을 '사용함'으로 체크했더라도 '품절표시 사용'에 체크하지 않은 경우에는 재고가 0이 되어도 자동으로 품절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 재고 수량체크 기준이 '결제기준'이면 실제 결제된 주문건으로 재고가 차감되므로 이를 원하지 않을 경우, 재고 수량체크 기준을 '주문기준'으로

      변경해야 합니다.


  품절 상품 처리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의 1, 2번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프로모드] 품절된 상품이 주문되었습니다. 어떻게 된건가요? (클릭)

  ▶ [스마트모드] 품절된 상품이 주문되었습니다. 어떻게 된건가요? (클릭)



외부 통합관리 솔루션(서드파티)에서의 설정


 외부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에서도 쇼핑몰 상품의 재고 연동과 품절처리가 가능합니다. 자세한 방법은 이용 중인 솔루션의 안내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해당 설정은 카페24와의 API연동이 가능한 솔루션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예시 ) ▶ '이지어드민' -쇼핑몰 통합관리솔루션 (클릭)


 설정 메뉴 예시
   - 이지어드민 : 3.0어드민의 판매처 재고동기화2 메뉴에서 설정

   - 셀메이트 : '홈 > 재고관리 > 카페24재고연동'에서 설정



[함께보기] 재고관리 관련





카페24 는 쇼핑몰 운영을 보다 편리하고 쉽게 할 수 있도록 기능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더 좋은 서비스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끊임없는 애정과 관심 부탁 드립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언제든지 고객지원센터 1:1게시판으로 문의해주세요.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