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관리자 상품별 설정
처리하고자 하는 상품수정화면의 '옵션/재고(탭)'에서 다음과 같이 설정합니다.
- 메뉴 경로 : 쇼핑몰 관리자 '상품관리 > 상품목록' 또는 '상품관리 > 재고관리 > 상품재고 관리'
※ 옵션을 사용할 경우

※ 옵션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1. 재고관리 사용 : '사용함'
2. 수량 체크 기준 : 운영 방식에따라 '결제기준' 혹은 '주문기준' 으로 설정
3. 품절표시 : 체크
※ '재고관리 사용'을 '사용함'으로 체크했더라도 '품절표시 사용'에 체크하지 않은 경우에는 재고가 0이 되어도 자동으로 품절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 재고 수량체크 기준이 '결제기준'이면 실제 결제된 주문건으로 재고가 차감되므로 이를 원하지 않을 경우, 재고 수량체크 기준을 '주문기준'으로
변경해야 합니다.
품절 상품 처리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의 1, 2번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프로모드] 품절된 상품이 주문되었습니다. 어떻게 된건가요? (클릭)
▶ [스마트모드] 품절된 상품이 주문되었습니다. 어떻게 된건가요? (클릭)
외부 통합관리 솔루션(서드파티)에서의 설정
외부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에서도 쇼핑몰 상품의 재고 연동과 품절처리가 가능합니다. 자세한 방법은 이용 중인 솔루션의 안내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해당 설정은 카페24와의 API연동이 가능한 솔루션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예시 ) ▶ '이지어드민' -쇼핑몰 통합관리솔루션 (클릭)
설정 메뉴 예시
- 이지어드민 : 3.0어드민의 판매처 재고동기화2 메뉴에서 설정
- 셀메이트 : '홈 > 재고관리 > 카페24재고연동'에서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