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HOME
  2. 자주 묻는 질문
  3. 쇼핑몰 생성

쇼핑몰 관리자

자주 묻는 질문을 통해 궁금증을 해결하세요!

카테고리 상세
번호 문의유형 제목
2378 [계정등록] SSG (이마트몰) 계정 등록 방법을 알려주세요 조회수 6558
  • 작성일 20.04.17 14:39:46
  • 추천 0 추천하기
  • 조회수 6558
이마트몰 입점신청 완료 후, 카페24 쇼핑몰 관리자 '마켓통합관리'에서 계정을 등록합니다.


이마트몰 계정 등록 방법


  1. SSG.COM 하위 이마트몰 입점을 진행합니다.
    ▶ 이마트몰 입점신청 바로 가기 (클릭)

   

  ※ SSG.COM에서는 여러 개의 하위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카페24와 연동 계약되어 있는 사이트는 이마트몰 및 신세계몰입니다.

      계약이 안 되어 있는 사이트는 마켓통합관리와 연동이 불가능하며, 향후 추가 지원할 예정입니다.


  ※ 이마트몰과 신세계몰 등 SSG.COM 하위 사이트를 2개 이상 동시에 운영하는 경우

      마켓통합관리에서 수정한 상품이 마켓통합관리와 연동이 안된 타 사이트에도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 FAQ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 수정하지 않았는데 신세계몰, 이마트몰 상품이 수정되었습니다. (클릭)


  2. 마켓통합관리에 이마트몰 계정을 등록합니다. 

    1) 'SSG 판매자센터 > 업체 정보 관리 > API 회원정보 관리'에서 'API 인증키'를 확인합니다.

   

   

  

    2) 쇼핑몰 관리자 '마켓통합관리> 기본 > 계정관리 > 마켓 계정 관리' 로 이동하여 마켓 계정 목록에서 우측 ' 마켓 계정 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마켓 계정 정보 설정에서 오픈 마켓 항목을 '이마트몰'로 선택합니다.

    4) SSG 판매자센터에서 확인한 'API 인증키'를 회원 인증 항목에 입력합니다.

    5) 각 필수 항목을 입력 후, 하단에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SSG 연동 중 계약 카테고리가 변경되는 경우


  마켓통합관리에서 SSG 상품연동을 진행 중에 SSG와 계약한 카테고리가 변경되거나 추가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SSG 측에서 전시 카테고리 매핑 작업이 되어 있으면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계약 카테고리가 변경된 이후 상품연동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는다면 SSG의 카테고리 매핑 작업이 안된 카테고리일 수 있으므로

  1:1 문의로 카테고리 변경 내용 및 증상을 기재하여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카페24 는 쇼핑몰 운영을 보다 편리하고 쉽게 할 수 있도록 기능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더 좋은 서비스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끊임없는 애정과 관심 부탁 드립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언제든지 고객지원센터 1:1게시판으로 문의해주세요.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