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HOME
  2. 자주 묻는 질문
  3. 쇼핑몰 생성

쇼핑몰 관리자

자주 묻는 질문을 통해 궁금증을 해결하세요!

카테고리 상세
번호 문의유형 제목
2652 페이스북 채널-구버전 FBE (v 1.0) 사용 중인데 업데이트 방법이 어떻게 되나요? 조회수 402
  • 작성일 21.01.05 18:15:17
  • 추천 0 추천하기
  • 조회수 402
 페이스북 채널>채널 설정 메뉴에서 업데이트하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채널 구버전 FBE (v 1.0)을 어떻게 구별할 수 있나요?


  페이스북 채널>채널 설정 메뉴에서 화면이 아래와 같다면 구버전을 사용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는 어떻게 진행하나요?


  1. 페이스북 채널 > 채널 설정 메뉴에 들어갑니다. 

  2. 화면에 생성되는 알럿창에서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알럿을 닫았다면 화면 상단의 '연결하기'  또는 '설정변경' 버튼을 클릭합니다.

  4. 기존에 연동하였던 자산(페이지, 픽셀, 카탈로그 등)을 확인합니다.

  5. 변경할 내역이 없다면 '계속' 버튼을 클릭해 업데이트를 완료합니다.

  6. 수정하고 싶은 내역이 있다면 해당 자산을 클릭하여 연동 내역을 바꾸거나 새로 만들 수 있습니다.

  7. 업데이트가 정상적으로 완료되었으면 채널설정 화면이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업데이트를 진행하지 않으면 어떻게 되나요?


  페이스북 채널은 카페24와 페이스북 간의 원활한 데이터 연동을 위하여 Graph API를 최신 버전으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Graph API v.6이 2021년 2월 8일까지 지원됨에 따라 페이스북 채널 > 채널 설정 구버전 FBE (v 1.0)을 이용 중인 사용자는 

  2021년 2월 8일 이후 쇼핑몰 관리자의 상품 정보가 페이스북 카탈로그에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지 않습니다.



업데이트를 하면 기존에 사용하던 자산에는 영향이 없나요?

   

  업데이트 진행 시 기존에 사용하던 자산으로 자동 선택됩니다. 
  카탈로그의 경우 기존 상품이 중복으로 들어간 것처럼 보일 수 있으나, 이는 버전이 업그레이드 되면서 상품의 색상과 사이즈와 같은

  옵션값까지 추가해서 보내기 때문입니다.

  필요 시 페이스북 카탈로그에서 상품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카페24 는 쇼핑몰 운영을 보다 편리하고 쉽게 할 수 있도록 기능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더 좋은 서비스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끊임없는 애정과 관심 부탁 드립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언제든지 고객지원센터 1:1게시판으로 문의해주세요.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