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HOME
  2. 자주 묻는 질문
  3. 쇼핑몰 생성

쇼핑몰 관리자

자주 묻는 질문을 통해 궁금증을 해결하세요!

카테고리 상세
번호 문의유형 제목
2701 주문상태가 마켓 어드민에서는 "교환요청" 상태이나 쇼핑몰 어드민 상에서는 아직 "배송중"입니다. 조회수 454
  • 작성일 21.05.31 10:47:02
  • 추천 0 추천하기
  • 조회수 454
CS주문상태가 업데이트되는 조건은 마켓별로 상이합니다.


마켓통합관리를 통해 수집된 마켓 주문의 CS주문상태의 경우, 각 마켓별로 사용되는 CS 주문상태, 마켓 사양, 마켓 정책 등의 요소와

카페24 쇼핑몰 관리자의 CS 주문 사양과 맞지 않는 부분이 있을 수 있어 마켓 어드민에서 나타나는 CS 주문상태와 쇼핑몰 관리자에서 나타나는 

CS 주문상태가 상이할 수 있습니다.


아래 표를 참고하여 각 마켓별로 어떤 CS 주문상태 혹은 조건이 충족되어야 쇼핑몰 관리자 CS 주문상태가 업데이트 되는지 확인 가능합니다.

※ 확인 방법 : '쇼핑몰 관리자' > '교환요청'를 찾은 후 (열) "마켓" (행)을 확인합니다.


예시 ) Q. 옥션 주문의 경우 어떤 조건이 충족되어야 쇼핑몰 어드민 주문관리 기준 "교환요청"로 업데이트 되는지? 

         A. 옥션의 경우 옥션 판매자센터 기준 "환불완료" 상태가 되어야 쇼핑몰 어드민 기준 반품완료로 업데이트. 



마켓취소 매칭값반품 매칭값교환 매칭값

쇼핑몰 관리자

취소신청

취소완료

반품신청

반품완료

교환신청

교환완료

옥션

취소요청

취소완료

반품요청

반품승인

교환요청

교환완료

G마켓

취소신청

취소완료

반품요청

환불완료

교환요청

교환완료

11번가

취소요청

취소완료

반품신청

반품완료

교환신청

교환완료

스마트스토어

취소요청

취소완료

반품요청

반품완료

교환요청*

교환완료

인터파크

취소요청


반품요청

반품완료

교환요청

교환완료

쿠팡

반품접수

반품완료

반품접수미확인

반품완료

-

-

멸치쇼핑

취소요청

(판매자)

취소완료/환불완료

반품요청

취소완료/환불완료

교환요청

교환배송완료

우먼스톡

취소요청

취소완료

-

-

-

-

텐바이텐

(취소) 접수

(취소) 업체처리완료

(취소) 처리완료

상품준비중 취소

(반품) 접수

(반품) 업체처리완료

(반품) 처리완료

(출고) 접수

(출고) 업체처리완료

(출고) 처리완료

위메프

취소신청

취소완료

반품신청

반품완료

교환신청

교환완료

카카오톡스토어

구매자 배송 취소 요청

판매자 배송 취소 요청

결제취소완료

반품요청

반품결제취소완료

교환요청

교환완료

문고리닷컴

-

-

반품신청

반품완료

교환신청

교환완료

쇼피

In_Cancel

Canceled

Return pending

Completed

-

-

하프클럽/보리보리

취소 요청

취소완료

반품 요청

반품완료

-

-

무신사

환불요청

환불완료

환불요청 

환불완료

교환신청


교환완료


지그재그

취소요청

취소완료

반품요청

반품완료

-

-

브리치

취소요청

취소완료

반품

반품완료

교환

교환완료

에이블리

 취소진행

취소 승인 요청

취소완료

취소진행

취소 승인 요청

반품완료

-

-

티몬

취소요청

취소완료

환불요청

환불완료

교환요청

교환완료

위즈위드

-

-

일반반품

반품완료

교환접수

교환완료

핫트랙스

-

취소완료

반품요청

반품완료

교환요청

교환완료

다이소몰

-

취소완료

반품요청

반품완료

교환요청 

교환승인

교환반품확정

AK몰

취소요청

취소완료

반품회송지시

반품회송지시확인

교환회송지시

교환회송지시확인

CJmall

-

출하지시취소

반품

반품회수

교환배송

교환회수

LF몰

취소요청 

취소완료

반품요청 

반품완료

교환요청

교환완료

스타일쉐어

-

결제취소

반품신청

반품완료

교환신청

교환완료

에이랜드

취소신청

취소완료

반품요청

반품승인

반품확정

교환요청 

교환승인

교환반품확정

롯데ON

주문취소-요청

주문취소-취소완료

반품- 요청/접수

반품완료

교환- 요청/접수

-

라쿠텐

-

취소확정

(キャンセル確定)

취소확정대기

(キャンセル確定待ち)

취소확정

(キャンセル確定)

-

-

하이마트

취소요청

취소확인

회수요청

회수확정

-

-

신세계TV쇼핑

-

주문취소

반품회수

반품회수

교환회수

교환회수

라자다 크로스보더

-

Cancelled

REQUEST_INITIATE

Returned

-

-

하프클럽/보리보리

-

주문취소 (취소완료)

품절 (취소완료)

반품

반품신청

반품

교환

교환신청

교환

패션플러스

-

취소완료

반품미처리

자동처리대상

자동처리

반품완료

교환접수

교환배송완료

큐텐 싱가포르

취소요청

취소완료

반품중

반품요청

반품완료

교환요청

교환중

-

이랜드몰

취소신청

취소완료

반품승인

반품완료

-

-

스타일크루

-

취소완료

반품요청

반품확정

교환요청

교환확정

이베이 재팬 (큐텐)

취소요청

취소완료

반품중
반품요청

반품완료

교환요청

교환중

-

퀸잇

취소요청

취소완료

반품요청

반품완료

-

위시

-

-

-

환불됨

-

-


* 배송없는 상품의 주문인 경우 교환이 불가합니다.



※ 위의 기준에 따라 CS주문상태의 싱크가 맞지 않아 확인이 필요하실 경우 주문번호와 오픈마켓 판매자 센터에서 확인되는 주문 상태값 이력 (현재상태 및 과거 변경 이력)을 캡쳐하여 1:1 문의글 등록해주시면 확인 후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1:1 문의하기]





카페24 는 쇼핑몰 운영을 보다 편리하고 쉽게 할 수 있도록 기능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더 좋은 서비스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끊임없는 애정과 관심 부탁 드립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언제든지 고객지원센터 1:1게시판으로 문의해주세요.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