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HOME
  2. 자주 묻는 질문
  3. 쇼핑몰 생성

쇼핑몰 시작

자주 묻는 질문을 통해 궁금증을 해결하세요!

카테고리 상세
번호 문의유형 제목
2800 쇼핑몰 생성 후 본인인증은 어떻게 처리 하나요? 조회수 3862
  • 작성일 2021-12-15 17:07:29
  • 추천 0 추천하기
  • 조회수 3862
 쇼핑몰관리자 로그인 후 노출되는 배너 또는 버튼을 통해 본인인증 진행이 가능합니다. 


※ 안내 

 2022년 3월 7일 본인인증을 통한 회원가입 방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해당 가이드는 휴대폰 소유자 확인을 통해 가입을 진행한 회원에 대한 내용으로 쇼핑몰 운영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2021년 10월 27일 본인인증을 진행하지 않고 쇼핑몰 생성이 가능하도록 변경이 되었으며 이후 가입 한 회원의 경우 다음과 같이 본인인증에 대한 안내 메시지가 노출됩니다. 



  ▼ 본인인증을 완료하지 않은 사용자의 메인 대시보드 내 안내 화면  



▼ 주요 페이지(결제 관련 메뉴 및 도메인 설정) 사용 전 인증 화면



● 본인 인증 필요 메뉴 


- 스마트모드 > 간편설정 > 결제설정

- 스마트모드 > 쇼핑몰 설정 > 결제관리 / 쇼핑몰 보안강화

- 프로모드 > 상점관리 > 결제관리 > 통합결제(PG)신청 / 카페24페이 신청/해외결제 서비스 신청/현금영수증/정기배송&예약결제

- 프로모드 > 고객관리 > 메시지 발송관리 > SMS 발신번호 등록(카카오 알림톡 포함)

- 프로모드 > 상점관리 > 기본정보 관리 > 도메인설정

- 프로모드  > 상점관리 > 채널관리 > 네이버페이 서비스 설정

- 프로모드 > 주문관리 > 관리자 주문서

- 프로모드 > 부가서비스 > 결제서비스 >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 신청 / 자동 입금확인

- 모바일 어드민 > 상점관리 > 결제관리 > 통합결제(PG)신청

- 모바일 어드민 > 상점관리 > 결제관리 > 카페24 페이

 등 결제 및 기본설정 관련 메뉴



● 본인인증 방법

 1)  위 노출되는 배너 또는 버튼을 클릭하시면 본인인증 팝업이 노출됩니다. 

  

2-1)일반회원, Foreigner 인 경우 구분값을 선택 후 '휴대폰 인증'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2-2) 법인회원/개인사업자 또는 기관/단체 회원 인 경우 '사업자 등록번호'를 입력 후 '중복확인'을 클릭해주세요 

     


       - 중복확인 후 최초 몰생성하는 회원은 대표자 인증 및 추가 서류제출 이 필요합니다. 

       - '이미 등록 된 사업자 번호'알럿이 발생 된 경우 해당 정보로 이미 인증 된 아이디가 있을 경우 입니다.

          최초로 인증완료한 아이디의 id/pw를 입력해주시면 기존 아이디의 인증정보로 인증 처리됩니다. 







※ 주의사항 

 본인인증을 완료하지 않은 경우 서비스 이용에 제약이 있으며, 가입일자로 부터 30일 이후 쇼핑몰 접속이 차단되오니 지속적인 운영을 위해서는 반드시 본인인증을 진행해주세요.  





카페24 는 쇼핑몰 운영을 보다 편리하고 쉽게 할 수 있도록 기능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더 좋은 서비스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끊임없는 애정과 관심 부탁 드립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언제든지 고객지원센터 1:1게시판으로 문의해주세요.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