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HOME
  2. 자주 묻는 질문
  3. 쇼핑몰 생성

쇼핑몰 시작

자주 묻는 질문을 통해 궁금증을 해결하세요!

카테고리 상세
번호 문의유형 제목
2800 쇼핑몰 생성 후 본인인증은 어떻게 처리 하나요? 조회수 876
  • 작성일 2021-12-15 17:07:29
  • 추천 0 추천하기
  • 조회수 876
 쇼핑몰관리자 로그인 후 노출되는 배너 또는 버튼을 통해 본인인증 진행이 가능합니다. 


  2021년 10월 27일 본인인증을 진행하지 않고 쇼핑몰 생성이 가능하도록 변경이 되었으며 이후 가입 한 회원의 경우 다음과 같이 본인인증에 대한 안내 메시지가 노출됩니다. 



  ▼ 본인인증을 완료하지 않은 사용자의 메인 대시보드 내 안내 화면  



▼ 주요 페이지(결제 관련 메뉴 및 도메인 설정) 사용 전 인증 화면



● 본인 인증 필요 메뉴 


- 스마트모드 > 간편설정 > 결제설정

- 스마트모드 > 쇼핑몰 설정 > 결제관리 / 쇼핑몰 보안강화

- 프로모드 > 상점관리 > 결제관리 > 통합결제(PG)신청 / 카페24페이 신청/해외결제 서비스 신청/현금영수증/정기배송&예약결제

- 프로모드 > 고객관리 > 메시지 발송관리 > SMS 발신번호 등록(카카오 알림톡 포함)

- 프로모드 > 상점관리 > 기본정보 관리 > 도메인설정

- 프로모드  > 상점관리 > 채널관리 > 네이버페이 서비스 설정

- 프로모드 > 주문관리 > 관리자 주문서

- 프로모드 > 부가서비스 > 결제서비스 >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 신청 / 자동 입금확인

- 모바일 어드민 > 상점관리 > 결제관리 > 통합결제(PG)신청

- 모바일 어드민 > 상점관리 > 결제관리 > 카페24 페이

 등 결제 및 기본설정 관련 메뉴



● 본인인증 방법

 1)  위 노출되는 배너 또는 버튼을 클릭하시면 본인인증 팝업이 노출됩니다. 

  

2-1)일반회원, Foreigner 인 경우 구분값을 선택 후 '휴대폰 인증'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2-2) 법인회원/개인사업자 또는 기관/단체 회원 인 경우 '사업자 등록번호'를 입력 후 '중복확인'을 클릭해주세요 

     


       - 중복확인 후 최초 몰생성하는 회원은 대표자 인증 및 추가 서류제출 이 필요합니다. 

       - '이미 등록 된 사업자 번호'알럿이 발생 된 경우 해당 정보로 이미 인증 된 아이디가 있을 경우 입니다.

          최초로 인증완료한 아이디의 id/pw를 입력해주시면 기존 아이디의 인증정보로 인증 처리됩니다. 








※ 주의사항 

 본인인증을 완료하지 않은 경우 서비스 이용에 제약이 있으며, 가입일자로 부터 30일 이후 쇼핑몰 접속이 차단되오니 지속적인 운영을 위해서는 반드시 본인인증을 진행해주세요. 






카페24 는 쇼핑몰 운영을 보다 편리하고 쉽게 할 수 있도록 기능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더 좋은 서비스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끊임없는 애정과 관심 부탁 드립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언제든지 고객지원센터 1:1게시판으로 문의해주세요.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