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HOME
  2. 자주 묻는 질문
  3. 쇼핑몰 생성

쇼핑몰 운영

자주 묻는 질문을 통해 궁금증을 해결하세요!

카테고리 상세
번호 문의유형 제목
865 쇼핑몰의 명의변경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조회수 85516
  • 작성일 2017-01-02 09:49:32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85516
 아래 명의변경에 필요한 서류를 등기우편으로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명의변경 절차 안내

 명의변경 절차는 다음과 같은 흐름으로 진행됩니다.
  - 명의변경 신청서 작성 → 작성한 서류에 대한 검토 요청(1:1문의로 접수) → 담당자가 서류 검수 → 검수 완료된 서류 등기우편 발송 → 명의변경 진행
 ※ 1:1 문의를 통한 서류 검수가 완료되면 신청서 원본 포함하여 발송하시기 바랍니다.
 
  보다 자세한 안내는 아래 FAQ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쇼핑몰의 명의변경 절차를 알고 싶습니다. (클릭)


서류 보내실 곳

  인천광역시 서구 봉수대로 151 2층 카페24 고객센터 명의변경 담당자 앞
  ※ 명의변경 신청 서류는 반드시 '등기우편'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택배 등 다른 수단으로 접수하시는 경우 분실위험이 크며, 카페24는 분실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명의변경 신청서 다운로드

 

  ※ 신청서 작성 전 위 '신청서 작성 예제'를 먼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신청서의 'cafe24 ID'에는 쇼핑몰 관리자에 로그인 하는 아이디를 기재합니다.

     '도메인 주소'에는 함께 이전할 카페24에서 유료로 구매한 도메인을 기재합니다.


   

   

  ※ 관련FAQ

    쇼핑몰 명의변경 시 도메인 명의변경도 반드시 해야 하나요? (클릭)

  2. 회원 유형별 필요 서류

   

        

   ▼ 양도자 아이디의 회원정보 확인하는 방법

       카페24 쇼핑몰 관리자 상단의 아이콘 클릭 후, 사업자정보를 클릭합니다. [카페24 쇼핑몰 관리자 바로가기]

       

   


 

명의변경 서류작성 관련 자주 묻는 질문

   Q1. 명의변경 신청하는 쇼핑몰 아이디로 구매한 도메인이 있습니다. 해당 도메인도 같이 명의변경이 필요한가요?
 
     CASE 1) 도메인이 명의변경 신청하는 쇼핑몰 아이디에 연결되어 있을 경우 (양수자가 도메인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
     도메인 명의변경 신청이 필요합니다. 도메인이 명의변경 처리 되지 않는다면 도메인 만료 후 사용이 불가할 수 있으며,
     만일 법적 분쟁이 발생한다면 소유권은 도메인의 소유주에게 있습니다.

     CASE 2) 도메인이 구매만 되어있는 경우 / 다른 아이디에 연결되어 있는 경우 (양도자가 도메인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
     명의변경 신청한 아이디의 다른 아이디로 관리이전 된 후 쇼핑몰 명의변경이 진행됩니다.
     추후에 도메인은 받은 아이디로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연장 등)
     관리이전 신청은 1:1문의로 가능하며, 보유하고 계신 다른 아이디가 없는 경우 아래 FAQ 참고하시어 자아이디 생성 후 관리이전 신청 바랍니다.



   Q2. 관리이전이 무엇인가요? 현재 보유하고있는 아이디가 하나인데 관리이전은 어떻게 신청하나요?

      관리이전은 동일명의의 아이디로 도메인 구매내역을 이전하는 것을 뜻합니다.
      홍길동이라는 고객이 A라는 아이디로 cafe24.com 도메인을 구매한 뒤 B라는 동일명의의 자아이디로 관리이전이 가능합니다.
   

   Q3. 양도자인 법인이 폐업하여 인감증명서 발행이 불가합니다. 이 경우 대체서류나 방법이 있나요?

      법인이 폐업하여 인감증명서 발급이 어려운 경우, 명의변경이 불가합니다.
      명의변경 진행 시 인감증명서는 필수 서류이며, 대체서류나 방법에 대한 안내가 불가합니다.
      폐업하여 사업자 등록증 발급이 불가한 경우에는 폐업사실 증명서로 발급이 가능하오나 인감증명서의 경우 대체 서류가 없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Q4. 양수자의 가입 유형이 일반회원 / 개인사업자회원 / 법인사업자 회원인지는 어디에서 확인하나요?

      쇼핑몰 관리자 우측 상단의 회원정보 아이콘 (사람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가입 유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명의변경 진행 시 현재의 카페24 가입유형을 기준으로 서류가 접수되어야 하므로 서류 접수 전 본인의 가입 유형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카페24 는 쇼핑몰 운영을 보다 편리하고 쉽게 할 수 있도록 기능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더 좋은 서비스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끊임없는 애정과 관심 부탁 드립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언제든지 고객지원센터 1:1게시판으로 문의해주세요. [문의하기]

#명의변경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