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변경 서류작성 관련 자주 묻는 질문
Q1. 명의변경 신청하는 쇼핑몰 아이디로 구매한 도메인이 있습니다. 해당 도메인도 같이 명의변경이 필요한가요?
CASE 1) 도메인이 명의변경 신청하는 쇼핑몰 아이디에 연결되어 있을 경우 (양수자가 도메인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
도메인 명의변경 신청이 필요합니다. 도메인이 명의변경 처리 되지 않는다면 도메인 만료 후 사용이 불가할 수 있으며,
만일 법적 분쟁이 발생한다면 소유권은 도메인의 소유주에게 있습니다.
CASE 2) 도메인이 구매만 되어있는 경우 / 다른 아이디에 연결되어 있는 경우 (양도자가 도메인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
명의변경 신청한 아이디의 다른 아이디로 관리이전 된 후 쇼핑몰 명의변경이 진행됩니다.
추후에 도메인은 받은 아이디로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연장 등)
관리이전 신청은 1:1문의로 가능하며, 보유하고 계신 다른 아이디가 없는 경우 아래 FAQ 참고하시어 자아이디 생성 후 관리이전 신청 바랍니다.
Q2. 관리이전이 무엇인가요? 현재 보유하고있는 아이디가 하나인데 관리이전은 어떻게 신청하나요?
관리이전은 동일명의의 아이디로 도메인 구매내역을 이전하는 것을 뜻합니다.
홍길동이라는 고객이 A라는 아이디로 cafe24.com 도메인을 구매한 뒤 B라는 동일명의의 자아이디로 관리이전이 가능합니다.
Q3. 양도자인 법인이 폐업하여 인감증명서 발행이 불가합니다. 이 경우 대체서류나 방법이 있나요?
법인이 폐업하여 인감증명서 발급이 어려운 경우, 명의변경이 불가합니다.
명의변경 진행 시 인감증명서는 필수 서류이며, 대체서류나 방법에 대한 안내가 불가합니다.
폐업하여 사업자 등록증 발급이 불가한 경우에는 폐업사실 증명서로 발급이 가능하오나 인감증명서의 경우 대체 서류가 없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Q4. 양수자의 가입 유형이 일반회원 / 개인사업자회원 / 법인사업자 회원인지는 어디에서 확인하나요?
쇼핑몰 관리자 우측 상단의 회원정보 아이콘 (사람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가입 유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명의변경 진행 시 현재의 카페24 가입유형을 기준으로 서류가 접수되어야 하므로 서류 접수 전 본인의 가입 유형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