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HOME
  2. 자주 묻는 질문
  3. 쇼핑몰 생성

쇼핑몰 운영

자주 묻는 질문을 통해 궁금증을 해결하세요!

카테고리 상세
번호 문의유형 제목
866 명의변경(양도,양수) 후 상점정보와 PG재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조회수 33963
  • 작성일 2017-01-02 09:49:32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33963
 상점정보 변경과 PG 재신청 등의 절차가 필요합니다.


  아래 안내에 따라 쇼핑몰 관리자의 상점 정보 변경 후, 동일한 PG 또는 다른 PG사로 선택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점관련 정보 변경 방법


  1. 쇼핑몰 관리자 '상점관리 > 기본정보관리 > 내쇼핑몰정보' 에서 사업자/회사정보, 고객센터 정보 등을 변경합니다.

   ※ 명의변경 서류는 카페24 가입자 정보를 변경하는 데만 사용되며, 쇼핑몰 관리자 정보는 운영자가 직접 수정해야 합니다.

  2. 쇼핑몰 관리자 '상점관리 > 기본정보관리 > 비밀번호 변경' 에서 쇼핑몰 비밀번호를 변경합니다.

  3. 쇼핑몰 관리자 '상점관리 > 결제관리 > 무통장입금 계좌설정' 에서 무통장 주문시 주문서에 표시될 계좌번호로 입금 계좌를 등록합니다.

   ※ 명의변경 전 등록된 계좌번호는 수정이 불가능하니 신규 사업자의 계좌번호 등록 후 기존 사업자의 계좌번호는 삭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4. 상점관리 메뉴 설정도 새로 운영할 쇼핑몰에 맞게 수정합니다.



카드/계좌이체 PG 재신청 방법


  1. 동일한 PG사로 재신청


     동일한 PG사로 재신청할 시, 카드 승인이 진행되는 동안 양도 업체의 결제 연동은 유지됩니다.

     카드 승인이 진행되는 동안 양도 업체의 결제 연동이 유지되지 않길 원하면 1:1문의를 통해 초기화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 양도양수 또는 개인에서 법인사업자로 변경 시 결제 중단 없이 PG신청을 진행하고 싶어요. (클릭)


     동일한 PG사로 재신청하는 방법은 아래 링크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PG사 변경 또는 초기화 신청을 하고 싶어요. (클릭)



  2. 다른 PG사로 변경 신청


     다른 PG사로 변경을 원할 시 1:1문의를 통해 변경요청 사유와 함께 '다른 PG사로 변경' 버튼 노출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PG사의 카드 승인 심사 동안 결제 연동 유지를 원하지 않을 경우, 1:1문의를 통해 초기화 요청 접수 후 PG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PG사 변경 또는 초기화 신청을 하고 싶어요. (클릭)


     다른 PG사로 재신청하는 방법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 양도양수 또는 개인에서 법인사업자로 변경 시 결제 중단 없이 PG신청을 진행하고 싶어요. (클릭)



참고 사항


  1. 명의변경으로 PG사 변경 시, 기본몰에서 PG신청이 가능합니다.

      멀티몰에 결제서비스 사용을 원할 경우 해당 PG사로의 신청을 통해 추가아이디 발급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2. 1:1 문의를 통해 초기화요청 접수 시, 기본몰/멀티몰 여부를 함께 기재하여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 PG사 변경 또는 초기화 신청을 하고 싶어요. (클릭)

  3. KCP PG사를 이용했다면 현금영수증 초기화 또한 필요합니다. PG사 초기화 접수 시 현금영수증 초기화 요청도 별도로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카페24 는 쇼핑몰 운영을 보다 편리하고 쉽게 할 수 있도록 기능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더 좋은 서비스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끊임없는 애정과 관심 부탁 드립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언제든지 고객지원센터 1:1게시판으로 문의해주세요.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