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HOME
  2. 자주 묻는 질문
  3. 쇼핑몰 생성

쇼핑몰 관리자 기능

자주 묻는 질문을 통해 궁금증을 해결하세요!

카테고리 상세
번호 문의유형 제목
946 쇼핑몰 상품정보를 수정했는데 마켓에는 수정된 내용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조회수 446
  • 작성일 17.01.26 16:44:17
  • 추천 12 추천하기
  • 조회수 446
 쇼핑몰 상품정보 수정 시 마켓에 전송되는 항목을 수정하는 경우에만 마켓에 수정된 내용이 적용됩니다.


마켓에 연동되어 있는 쇼핑몰 상품정보를 수정하는 경우,
쇼핑몰 상품등록/수정 화면에서 마켓에 연동되는 항목을 수정했을 때 마켓에 수정된 내용으로 전송이 가능합니다.

쇼핑몰 상품정보 수정 시 마켓에 전송되는 경우

  1. 수정항목 중에 마켓에 전송되는 항목이 포함된 경우

     쇼핑몰 상품정보 중 아래의 마켓전송 항목들이 수정되는 경우 마켓전송 확인창 여부 설정에 따라 확인창이 뜨거나 마켓으로 자동으로 전송됩니다.
     
     - 표시설정 : 진열상태, 판매상태
     - 기본정보 : 상품명, 모델명, 자체 상품코드, 상품상태, 상품 요약설명, 상품 상세설명
     - 판매정보 : 소비자가, 공급가, 과세구분, 판매가, 주문수량제한, 성인인증
     - 옵션/재고 설정 : 옵션사용, 재고관리 사용
     - 제작정보 : 제조사, 공급사
     - 추가구성상품 : 추가구성상품


     A. 마켓전송 확인창 여부 '사용함' 인 경우
 
        쇼핑몰 상품정보 수정 시 마켓전송 확인창이 뜨며, '전송함' 선택 시 마켓으로 수정정보가 전송되고 '전송안함' 선택 시 마켓에 전송되지 않습니다.

     B. 마켓전송 확인창 여부 '사용안함' 인 경우

        쇼핑몰 상품정보 수정 시 자동을 수정된 정보가 마켓으로 전송됩니다.


  2. 쇼핑몰 상품등록/수정 화면에서 수정한 경우
     쇼핑몰 상품등록/수정 화면에서 마켓에 전송되는 항목을 수정하신 경우 마켓통합관리에 업데이트되며 마켓에도 전송이 됩니다.
      

   

   

예외사항

  1. 엑셀 업로드 혹은 상품정보 일괄수정 등을 통해 수정한 경우

  쇼핑몰 상품등록/수정화면이 아닌 다른 경로를 통해 정보가 수정된 경우에는 마켓통합관리와 정보가 다를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 '마켓통합관리 > 마켓통합 상품관리 > 판매중 상품관리' 에서 상품수정 화면을 띄운 후 마켓에 전송하시면 됩니다. 




 





카페24 는 쇼핑몰 운영을 보다 편리하고 쉽게 할 수 있도록 기능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더 좋은 서비스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끊임없는 애정과 관심 부탁 드립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언제든지 고객지원센터(☎1588-3413)로 문의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