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HOME
  2. 자주 묻는 질문
  3. 쇼핑몰 생성

쇼핑몰 관리자 기능

자주 묻는 질문을 통해 궁금증을 해결하세요!

카테고리 상세
번호 문의유형 제목
974 쿠팡에 판매중인 상품을 수정했는데 정보가 반영되지 않습니다. 조회수 156
  • 작성일 17.02.21 20:58:15
  • 추천 7 추천하기
  • 조회수 156
  쿠팡 MD의 승인완료 처리가 완료되어야 판매중인 상품에 수정내용이 반영됩니다.


판매중 상품의 정보수정 방법


  판매중인 상품의 정보를 수정하는 경우, 해당 판매중 상품에는 아무 변화가 없으며 상품상태가 '임시저장'으로 변경됩니다.
  임시저장 상태에서 상품등록 시와 동일하게 판매요청 후 쿠팡MD의 승인이 완료되어야 판매중 상품에 정보가 업데이트 됩니다.

  1. 상품정보 수정 후 마켓 전송

    상품정보 수정 후 마켓에 전송시 전송확인 팝업에서 쿠팡을 체크한 후 전송합니다.

    판매중인 상품을 수정하는 경우 상품의 승인상태가 '임시저장'으로 변경되어 '마켓통합관리> 마켓통합 상품관리> 판매승인 상품관리'
    에서 상품이 확인됩니다.
   
    이 때, 실제 쿠팡에서 판매중인 상품에는 아무 영향이 없으며, 해당 상품이 판매중 상품관리와 판매승인 상품관리에서 중복으로 노출됩니다.

   

   



  2. 판매요청 진행

    '마켓통합관리> 마켓통합 상품관리> 판매승인 상품관리'에서 신규상품 등록과 동일하게 '판매요청'을 진행합니다.
   

   



  3. 승인여부 확인

    판매요청 후 쿠팡 MD의 승인여부에 따라 상품정보가 수정되거나 반려처리되어 수정 후 판매요청을 재진행 합니다.

    1) 승인완료 시

      쿠팡 MD의 승인완료 처리 시 해당 상품의 승인상태가 '승인완료'로 변경되며, 최초 등록시와 동일하게 판매승인 상품관리에서 사라지고
      다시 '판매중 상품관리' 메뉴에서만 노출됩니다.
      또한 기존에 판매중인 상품에 수정한 내용이 반영되어 보여집니다.  

    2) 승인반려 시

      승인상태가 '승인반려'로 변경되며 반려사유 확인 및 수정 후 다시 2번의 '판매요청'을 하여 최종적으로 '승인완료' 상태가 될 수 있도록
      진행합니다.

   

   








카페24 는 쇼핑몰 운영을 보다 편리하고 쉽게 할 수 있도록 기능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더 좋은 서비스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끊임없는 애정과 관심 부탁 드립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언제든지 고객지원센터(☎1588-3413)로 문의해주세요.